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쿠팡, 임직원 가족 축제 ‘패밀리 데이’ 개최…“가족친화기업문화 정착”

URL복사

Monday, May 19, 2025, 10:05:37

쿠팡 전 계열사 임직원 가족 130여명 초청…부모님과 함께한 직장의 하루
사내소통채널 COT 통해 임직원 가족친화문화 프로그램 지속 전개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쿠팡은 전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 초청 행사 ‘패밀리 데이’를 잠실 사옥에서 최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패밀리 데이는 임직원이 부모·자녀 등 가족과 함께 일터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회사와 함께 성장·발전하는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소속감을 고취하는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행사입니다.

 

사내 소통채널 COT에서 직원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패밀리 데이는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쿠팡인의 이야기’를 주제로 임직원 사연을 받아 선정된 전국 각지의 부모님을 초청해 진행됐습니다. 신청 경쟁률은 4대 1에 이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임직원 자녀를 초청한 패밀리 데이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자녀들이 쿠팡에서 즐겁게 일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오늘 모인 부모님들을 위해서 쿠팡도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면서 일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쿠팡은 전북 정읍, 경남 밀양, 경북 안동·경주, 강원 태백, 충남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오신 부모님들이 “쿠팡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성장해 우리나라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고 전했습니다.

 

경북 안동에 거주하는 온라인 이슈 매니지먼트팀 홍성아 씨의 어머니는 “고향인 안동에 산불이 났을 때 봉사현장에서 쿠팡 이름이 적힌 구호 물품을 보고 눈시울이 붉어졌다”며 “딸이 다니는 회사가 사랑하는 고향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사실에 큰 위로를 받았고, 정말 자랑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쿠팡로지스틱스 미들마일 운영팀 공영선 씨의 아버지는 “아들이 쿠팡에 다닌 뒤로 즐겁게 일하며, 결혼하고 아이까지 낳았다”며 “한 사람의 인생이 회사와 함께 자란다는 걸 느끼며 참 뿌듯했다”고 말했습니다.

 

11년 전 쿠팡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현재 팀 리더로 승진한 재고기획팀 신주현 시니어 매니저는 “로켓프레시백만 봐도 흐뭇해하시는 부모님이 직접 회사를 찾아오시니 표정이 더 밝아진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와우 멤버십 절약 혜택 대결, 쿠팡 OX 퀴즈, 사내 밴드 동호회 ‘쿠뺀’ 축하공연,가족사진 촬영, 사내 건강증진센터 ‘쿠팡케어센터’ 체험 등의 코너로 진행됐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임직원과 그 가족 모두가 쿠팡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와 가족친화문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가족과 함께 쿠팡을 신뢰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배너

BBQ, 美 사우스 캐롤라이나 진출…미국 동남권 공략 속도

BBQ, 美 사우스 캐롤라이나 진출…미국 동남권 공략 속도

2025.11.05 10:33:1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BBQ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매장을 열고 미국 50개주 전역 진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출점으로 BBQ는 미국에서 33번째 주에 진출했습니다. 앞서 플로리다, 앨라배마, 조지아 등 동남부 주요 거점을 확보한 데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확장하며 동남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인구와 소비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지난해 기준 인구는 약 547만명입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률도 미국 내 상위권인 만큼 시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BBQ 인디언랜드점’은 약 12평 규모 카페형 매장으로 골프 클럽과 주거 단지 인근에 자리했습니다. ‘골든 오리지널’, ‘허니갈릭’ 등 대표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선보입니다. ‘BBQ 그린빌점’은 배달·포장형 매장으로, 대학과 공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입지에 들어섰습니다. BBQ는 뉴욕 맨해튼을 시작으로 텍사스,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넓혀왔으며, 지난해에만 4개 주에 신규 진출했습니다. 올해도 유타, 오리건에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출점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가 뚜렷한 지역으로, 미국 동남권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라며 “이번 진출을 통해 미국 전역 출점 목표에 속도를 내고, ‘K-치킨’의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