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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외식물가와 더위…편의점 ‘보양 프로모션’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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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9, 2025, 11:07:04

서울 삼계탕 평균 1만7654원..기록적 폭염 이어져 
편의점 1인 보양식·간편식 인기..즉석치킨도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기록적인 폭염과 치솟는 외식 물가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가 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을 챙기려는 ‘홈보양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편의점이 복날에 맞춰 닭, 장어, 전복, 막국수 등 보양식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혜택을 더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이 오는 초복(20일)을 맞아 복날 기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보양식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보양식 수요가 삼계탕을 넘어 다양한 냉장 보양식으로 확대되는 흐름이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실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지난해 복날 시즌 보양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계탕을 제외한 냉장 보양식의 매출 비중이 54%로 삼계탕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보양식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87%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이에 GS25는 1인 가구와 혼밥족을 위한 갈비탕, 추어탕 등 10여종의 간편 보양식 신제품을 출시하고 보양식 상품의 물량도 전년 대비 30% 이상 확보했습니다. 7월 한 달간 복날 보양식 행사 상품에 대해 1+1 및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10일에는 ‘닭다리누룽지삼계탕’과 ‘한마리민물장어덮밥’을 출시합니다. 

 

편의점 즉석치킨도 복날 인기 메뉴로 떠올랐습니다. GS25 즉석 치킨 ‘치킨25’는 지난해 삼복 당일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었습니다. 올해는 초복(20일), 중복(30일) 당일 ‘우리동네GS’ 배달/픽업을 통해 뉴쏜살치킨 2종 등을 5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제휴카드 결제 시 QR을 통해 25%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장어와 훈제 오리로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복날 보양 간편식 3종을 오는 15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민물장어정식은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구운 민물장어 1마리를 통째로 올린 제품으로 1만원 이하에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훈제오리정식은 훈제로 구워 기름기를 뺀 훈제오리와 무쌈을 함께 곁들여 먹는 도시락입니다. 훈제 오리와 겨자소스에 야채를 버무려 같이 싸먹는 훈제오리 겨자냉채도 나옵니다. 

 

 

이마트24는 ‘삼복더위 원기회복 프로젝트’ 행사를 통해 7월 한 달간 원기회복 관련 보양식, 제철과일, 건강식품 등 총 67종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미니애플수박, 조각수박 등 수박 5종을 제휴페이 머니/포인트 결제 시 30% 할인가에 팝니다. ‘동원 양반수라통다리닭볶음탕’은 50% 할인 판매합니다.

 

여름에 즐겨 찾는 ‘비빔면’과 ‘영양죽’ 등은 1+1, 2+1 행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이달 27일까지 고객 1000명에게 ‘전기구이통닭’을 100원에 판매하는 경품 행사도 운영합니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앱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마트24 앱에서 예약픽업으로 9900원 전기구이통닭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보양식 프로모션’을 열고 가성비 복날 보양식 2종과 여름 별미 막국수를 선보입니다. 먼저 오는 10일 하림과 협업해 ‘세븐셀렉트 영양반계탕’을 출시합니다. 국내산 닭 반 마리와 수삼, 찹쌀을 사용했습니다. 삼복 시즌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1+1 상시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오는 21일까지 ‘목우촌 생생누룽지닭다리삼계탕’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1+1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선보이는 ‘백년가게춘천오수물막국수’는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시리즈’의 신상품으로 춘천의 대표 백년가게 맛집 오수물막국수의 대표 메뉴를 재현했습니다.

 

7월 한 달간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당일픽업 구매 시 즉석치킨 5종에 대해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11일까지는 순살치킨 2종 1+1 행사를 진행하며 16일부터 31일까지는 통다리 2종 2+1 행사를 전개합니다.

 

이처럼 편의점이 복날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이유는 최근 육계 가격 상승으로 외식 물가 부담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5월 서울 지역의 삼계탕 평균 가격은 1만7654원으로 1년 전인 지난해 5월(1만6885원)보다 769원(4.6%)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정은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담당MD는 "외식물가 상승세 속에서 고객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혼자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1인 보양식부터 즉석치킨 등 세븐일레븐에서 여름 별미를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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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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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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