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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온라인 유학생보험에 ‘자유플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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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7, 2017, 16:03:55

고객이 보장 내용·가입금액 직접 설계 가능..“고객 반응에 따라 타 상품 확대 검토”

[인더뉴스 최옥찬 기자] 삼성화재가 고객이 직접 보장내용 등을 정할 수 있는 유학생보험을 선보인다.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에 ‘자유플랜’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자유플랜이란 사망·상해·질병 등 보장 내용과 가입금액을 가입자가 직접 설계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의 인터넷보험들은 보험회사에서 제시하는 고정된 플랜을 고객이 선택하는 형태였다. 반면, 자유플랜은 고객이 직접 원하는 담보와 가입금액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유학생의 경우, 국가나 지역, 학교에 따라 유학생에게 요구되는 보험조건들이 다양해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선택이 필수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장은 “보험회사가 제시하는 소수의 플랜으로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이런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자유플랜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 유학생보험은 2014년 2억원, 2015년 8억원, 16년 16억원으로 매출이 8배 이상 급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프라인 상품보다 보험료가 20% 정도 저렴하고, PC와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고객들의 선택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통계서비스와 가입가이드, 세계 어디서든 연결되는 우리말도움서비스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보험금 청구는 모바일앱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어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처리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본 뒤, ‘자유플랜’을 다른 상품으로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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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옥찬 기자 o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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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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