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LG유플러스, 수익성 개선·주주환원 확대 지속 전망”-한국

URL복사

Monday, August 11, 2025, 09:08:0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11일 LG유플러스에 대해 "향후 수익성 개선과 주주환원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주가가 점진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김정찬 연구원은 "지난 5일 보유하던 자사주 1.6%를 소각했고 4일부터는 총 8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중"이라며 "수익성 개선에 따른 배당 재원 증가로 자사주 매입 외에도 결산배당 확대 개연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른 총주주환원율은 올해 56%, 내년 58%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관련 김 연구원은 "4-6월에 유입된 가입자 실적이 3분기부터 온기가돼 3분기부터 무선서비스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스마트홈의 경우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견조하게 증가하고 1기가 이상 고ARPU(가입자당평균매출) 가입자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기업인프라는 IDC 고객 입주 스케쥴이 하반기에 집중돼 가동률 상승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AICC(AI고객센터) 성장모멘텀도 강화되고 있다"며 "LG AI연구원의 LLM '엑사원'과 오픈AI의 API를 결합한 신규 AI고객센터를 출시할 예정이며 B2B 경쟁력 제고와 솔루션 매출증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외에도 하반기에도 비핵심사업 구조개선과 효율적인 비용집행 등으로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 2분기 연결 매출은 3조8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45억원으로 19.9% 늘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으로 평가됐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LG유플러스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8000원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