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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플래티넘 건강리셋월렛’ 9개월 배타적사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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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2, 2025, 09:08:5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흥국화재(대표이사 송윤상)는 최근 출시한 신상품 '플래티넘 건강 리셋 월렛'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보장금액한도 리셋 구조, 잔여가격 결정방식(Residual Pricing) 기법 등 2건이 혁신성과 선도성을 인정받아 각각 6개월, 9개월의 배타적사용권 을 얻었습니다.


플래티넘 건강리셋월렛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중증질환과 비급여치료비, 입원·간병비를 최대 10억원 한도 통합보장으로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고객이 일부 담보를 사용한 경우에도 잔액이 있으면 20년마다 갱신시 보장금액을 다시 10억원으로 복원해주는 '리셋 구조'를 적용한 게 특징입니다.

 

흥국화재는 고령화 사회에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보장의 필요성을 충족하는 실용적 설계라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잔여가격 결정방식 기법을 도입해 고객이 생전 사용하지 않은 보장잔고의 30%를 상해사망보험금으로 전환해 지급하도록 했습니다. 이 금액은 고객의 보장이용이력을 기반으로 산정되며 보장이용이 적은 건강한 고객일수록 더 큰 혜택을 받게 됩니다.


상품 설계에 적용된 코퓰러(Copula) 통계기법도 주목할만합니다. 담보간 의존성을 적절히 반영할 수 있는 기법인 코퓰러를 통해 3대질병(암·뇌·심 질환) 비급여 치료항목을 하나의 통합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기존 담보별 한도 구조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플래티넘 건강리셋월렛은 단순한 보장 확대를 넘어 실제로 보장이 필요한 시점에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상품"이라며 "업계 최초의 혁신적 구조와 새로운 위험률 산출기법으로 고객과 보험사 모두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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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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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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