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 음료 4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스타벅스가 올해 5월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패밀리 프렌들리(가족 친화) 콘셉트를 적용해 선보인 특화 매장입니다.
패밀리 음료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의 논커피 음료로 구성됐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톨 사이즈(355ml)보다 작은 265ml 용량의 사이즈로 제공되며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만 주문 가능합니다.
해당 음료 구매 시 나만의 맞춤 음료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키트를 제공합니다. 커스텀 키트는 딸기 드리즐, 초코 드리즐, 카라멜 드리즐, 딸기 파우더 등 6종으로 구성됩니다. 음료 출시를 기념해 패밀리 음료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5개 색상의 크레용으로 구성한 드로잉 키트를 증정합니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총 172석 규모로 1층은 다인석 좌석과 유모차 이동을 고려한 넓은 동선으로 구성됐습니다. 또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관련 서적 200여권을 비치했으며 수유 공간과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갖춘 가족 휴게실도 운영합니다.
특히 어린이 동반 고객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이 매장 내 마련됐습니다. 매장에 비치된 색칠 도구와 컬러링 속지는 고객 요청 시 파트너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층은 스타벅스 글로벌 아트워크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이와 함께 전국 매장에서는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천 음료 10종을 소개한다"며 "해당 음료를 포함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리유저블 컵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