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MZ세대를 겨냥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손잡고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크림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입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합니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으며 각 상자 안에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있습니다.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꾸몄습니다.
이번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크림에서 이날 오후 6시부터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됩니다. 크림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한 사람이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골든 티켓’이 포함돼 있어 약 70만원 상당의 실제 골드바(1돈)를 받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크림에서의 한정판 스팸 발매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바이럴 콘텐츠와 제품 체험을 위한 프리미엄 시딩 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젊은 소비층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크림에서의 한정 수량 발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