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광고 캠페인이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6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밝혔습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2008년 출범해 올해로 18회를 맞은 국내 유일의 마케팅·광고·디지털콘텐츠 국제 행사입니다. 맥도날드의 한국의 맛 프로젝트 광고 캠페인은 올해 해당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크리스탈상 3개 등 총 6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전략 부문 내 ‘컬처 앤 콘텍스트’ 분야에서는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접근이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부문 내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분야와 ‘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분야에서 각각 은상을 받았습니다.
크리스탈은 3가지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 부문 내 ‘산업, 혁신과 사회기반시설’ 분야에서는 지역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 받았습니다. 다양성 존중 부문 내 ‘컬처 앤 콘텍스트’ 분야와 전략 부문 내 ‘레스토랑’ 분야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맥도날드가 2021년부터 진행해온 로컬 소싱 프로젝트입니다.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해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시작됐습니다. 맥도날드는 매해 한국의 맛 광고 캠페인을 통해 실제 해당 지역 주민이 참여한 영상 광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맛 광고 캠페인이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과 즐거움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