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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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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6, 2025, 09:09:23

AI 기반 기술로 수면 개선 효과 입증
국제 학회 발표로 의학적 신뢰도 확보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은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공식적으로 수면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이슬립과 공동 개발한 기술로,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제어 기술을 활용해 온도, 조도, 습도, 환기, 차음 등 다양한 환경 요소를 최적화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수면산업협회의 ‘굿슬립 마크 골드’를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대건설은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 연구시설을 마련하고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헤이슬립의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생명윤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연구는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 사례입니다.

 

실험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수면 데이터 분석 결과,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 전반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연구 성과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 수면 학술대회 ‘World Sleep Congress 2025’에서 발표됐습니다. 논문에는 서울대병원 정기영 교수(신경과), 서울아산병원 정유삼 교수(이비인후과), 분당서울대병원 윤인영 교수(정신건강의학과) 등 국내 수면의학 권위자들이 공동저자로 참여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수면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웰니스 주거환경을 통해 입주민의 삶을 건강하게 지켜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과 의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미래형 건강주택을 구현해 스마트 주거 모델의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향후 ‘헤이슬립’을 자사 입주 단지에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입주민의 건강과 웰빙을 책임지는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AI·IoT 융합 기술 고도화 ▲대규모 공동주택 적용 ▲국내외 병원 및 학계 협력 강화를 통해 수면과 건강을 중심으로 한 주거 패러다임을 선도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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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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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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