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임신 단계부터 자녀의 미래를 준비하는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태아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기본금리는 연 1.0%, 우대금리는 연 4.0%로 월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습니다. 출산후 자녀명의 '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최고 연 5.0%(세전) 금리혜택을 받습니다.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 별도로 임신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태아적금 만기 전날까지 자녀명의 토스뱅크 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태아적금은 부모 중 1명만 가입하고 저축할 수 있습니다. 초대된 가족구성원은 임신주차별 안내와 성장그래픽 등 아이 발달과정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 금리 혜택을 받으려면 태아적금과 아이통장을 동일한 보호자가 개설해야 합니다.
토스뱅크는 이번 상품출시 기념으로 오는 11월2일까지 순금 5돈의 금반지가 걸린 '태명자랑대회' 이벤트를 합니다. 최종 당첨자는 11월14일 공개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토스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출산을 앞둔 부모가 서류준비나 방문없이 간편하게 아이의 첫 자산을 준비하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금융여정을 함께하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