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대표 황재복)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필리핀 마닐라의 대표 관문인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NAIA)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매장은 싱가포르 창이공항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 이어 세 번째 해외 공항 입점으로, 연간 약 5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필리핀 최대 공항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입점을 통해 현지 고객은 물론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동남아 시장 내 영향력을 한층 확대할 계획입니다.
신규 매장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NAIA 제3터미널 2층 푸드홀에 약 68석 규모로 문을 열었습니다. 제3터미널은 하루 평균 3만5천 명이 이용하는 국제선·국내선 허브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외에도 식사 대용이 가능한 ‘핫밀(Hot Meal)’ 메뉴를 도입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구운 치킨 갈비, 매운 불고기 크림 파스타 등 한국과 필리핀의 식문화를 결합한 메뉴를 선보이며, 24시간 운영으로 환승객과 장거리 여행객을 겨냥합니다.
필리핀은 아세안(ASEAN) 지역에서 젊은 인구 비중이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받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4월 필리핀 1호점인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했고, 현재 5개 점포를 운영 중입니다.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 콘셉트와 현지 입맛에 맞춘 메뉴 전략이 ‘몰링(Malling·쇼핑몰에서 외식과 여가를 즐기는 문화)’ 트렌드와 맞물려 현지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잇따른 해외 공항 입점은 파리바게뜨의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베이커리의 고유한 매력을 알리며,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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