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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엔 3000만원’..두타몰, 신진디자이너 발굴 콘테스트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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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8, 2017, 13:06:06

‘2017 서바이벌패션K’ 참가자 모집..두타 매장 1년 무상제공 등 지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패션디자이너로서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등용문이 열린다.


두타몰은 서울시, 동대문미래창조재단,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국내 대표 CEO형 신진디자이너 발굴 콘테스트인 ‘2017 서바이벌패션K’를 개최하고 오는 7월 9일까지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이번 디자이너 콘테스트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서바이벌패션K’ 콘테스트에서 대상 수상 시 본인의 브랜드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두타몰 매장이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또 3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세대 유망 디자이너를 꿈꾸는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서바이벌패션K 공식 홈페이지(www.survivalfashionk.com)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본인의 스타일화를 7월 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두타몰은 1999년부터 이 대회의 전신인 ‘두타 벤처 디자이너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해 왔으며, 그동안 신진 디자이너를 꿈꾸는 155명의 역대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 중에는 윤춘호(YCH), 이명신(로우클래식), 이창섭(바이바이섭), 신용균(알로곤), 원지연(알쉬미스트), 이성동(얼킨), 김인기(타게토) 디자이너 등 자신만의 브랜드로 자리를 잡은 다수의 유명 디자이너가 포함됐다. 여기에 두타몰 입점 기회를 통해 본인의 브랜드로 매장을 운영한 디자이너도 약 40여명에 달한다.

 

작년 서바이벌패션K의 대상 수상자인 김미현 디자이너(아뜰리에 샤르동 사바 파리)도 2017 S/S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 넥스트에서 디자이너로의 데뷔를 마쳤으며, 오는 8월 F/W콜렉션으로 두타몰 입점을 준비 중에 있다. 김미현 디자이너에게는 매장이 1년간 무상 제공된다.

 

이 밖에도 이번 서바이벌패션K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창작스튜디오 입주자격, 2017 F/W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 넥스트 패션쇼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는 국내 패션 업계에서 그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패션디자이너,  교수진, 모델, 스타일리스트, 패션매거진 편집장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예선 3단계와 본선 3단계에 걸쳐 서바이벌 오디션 형태로 진행된다. TOP6에 오른 참가자들은 오는 9월 8일 콜렉션 심사를 통해 최종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두타몰 조용만 대표이사는 “두타몰은 국내 패션문화의 거점이자 리더로서 지난 20여년간 신진디자이너를 발굴하고 패션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패션서바이벌K가 우수 인재들이 차세대 패션을 이끌 유능한 CEO형 디자이너로 데뷔할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타몰에서는 계한희 디자이너의 아이아이(EYEYE),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홍혜진 디자이너의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를 비롯해 디자이너 편집숍 러드(LLUD) 등 유니크하고 다양한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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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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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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