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유투브 크리에이터 밴쯔가 사조참치 홍보에 나선다.
사조해표와 사조대림(이하 사조)은 유튜브 먹방(음식 먹는 방송) 스타 ‘밴쯔’와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 강화 및 제품홍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밴쯔는 유투브 개인채널을 통해 다양한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채널 구독자는 약 290만명 가량 된다.
이번 협업은 최근 1인 크리에이터(창작자)가 운영하는 개인방송, 특히 ‘먹방’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면서 먹방계의 인기 스타 ‘밴쯔’를 통해 사조의 제품을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조는 “손 다칠 걱정 없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참치캔을 딸 수 있는 안심따개가 적용된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진짜 랍스터살이 첨가돼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고단백 저지방 프리미엄 씨푸드 스낵 ‘랍스터킹’알릴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밴쯔는 이번 방송에서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랍스터킹’을 활용한 세가지 레시피를 선보인다. 사조참치와 랍스터킹을 마요네즈에 버무려 각종 소스와 함께 김에 싸먹는 ‘랍스터 참치김밥’과 사조참치&랍스터킹’, ‘참치랍스터 고추장찌개국수’ 등 세가지다.
한편, 사조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사조몰(http://sajomall.co.kr)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시피 공모 1등을 차지한 레시피의 이름을 맞춘 100명을 선정해 밴쯔가 방송에서 먹었던 1등 레시피 ‘랍스터 참치 김밥’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밴쯔가 먹었던 레시피대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사조몰에서 해당 제품의 세트를 판매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랍스터 참치 김밥’ 세트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조 관계자는 “밴쯔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젊은 층에게 사조의 다양한 제품을 알리고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사조의 좋은 제품들을 젊은 층에 더 많이 알리고 호감 가는 브랜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