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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랍스터 한마리 6980원에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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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8, 2018, 11:11:21

랍스터 급속 냉동 통해 수입,역대 최대 물량 역대 최저가 판매
캐나다 직소싱·11만개 대량 소싱..사전 기획 통해 가격 대폭 낮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과거 고급 수산물의 대명사였던 랍스터(바닷가재)가 이제는 마리당 6980원의 대중 수산물로 다시 태어났다. 

 

8일 이마트에 따르면 개점 25주년을 맞아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자숙 랍스터(325g 내외/캐나다산)’를 역대 최저가인 6980원에 판매한다. 기존 정상가(9800원)보다 28.7%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물량 역시 역대 최대인 11만개를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자숙 랍스터는 살아있는 랍스터를 잡은 후 인근 공장에서 바로 쪄서 급랭시킨 상품으로 원형과 선도를 유지한 채 집에서 간단한 조리를 통해 먹을 수 있다. 

 

지난 5월~6월 캐나다 주 어획기에 잡힌 물량으로, 이 시기의 랍스터는 'Spring season Lobster'라고 불리며 살이 꽉 차있고 껍질이 단단해 살 보전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캐나다 직소싱을 통한 유통 단계 감축, 11만개 대량 소싱, 6개월 간의 사전 물량 확보 노력 등을 통해 69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 

 

우리나라 랍스터 수입은 2012년 한-미 FTA 체결 이후 급증하기 시작했다. 2017년 랍스터 수입량은 4758톤으로 2012년도 1519톤과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으며, 2018년 9월까지 누적 수입 중량 역시 약 4057톤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3.2% 늘어났다. 

 

과거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던 랍스터가 2009년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 랍스터의 대중화가 시작된 것이다. 또 해외 여행 중 랍스터 등을 경험한 이후 국내에서도 즐기려는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의 2018년 1월부터 10월까지 랍스터 판매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1% 늘어나며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랍스터 수입은 미국과 캐나다가 99% 이상으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양국이 랍스터 최대 생산국이며 비교적 저렴한 단가와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과 캐나다의 랍스터는 대부분 'American lobster'종으로 같은 종이지만 서식 수온과 어획시기, 허용 크기 등이 달라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서식하며 껍질과 육질이 단단한 캐나다산 랍스터의 수입이 대폭 증가했다. 2014년도 전체 수입량의 44.3% 였던 캐나다산 랍스터는 2017년 77.6%, 2018년 3분기에는 85.2%까지 늘어났다.

 

이마트 역시 기존에는 미국산 랍스터 위주로 운영했지만, 최근에는 캐나다산 랍스터를 대량으로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25주년 행사를 맞아 캐나다산 자숙 랍스터 이외에도 꼬리만 따로 잘라낸 ‘랍스터 테일(1미/냉동/캐나다산, 140g내외)’ 역시 기존 정상가(8980원) 대비 2000원 할인된 6980원에 판매한다. 

 

조선익 수산 바이어는 “늘어나는 국내 랍스터 소비에 따라 6개월 간의 사전 기획을 통해 6980원 랍스터 행사를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랍스터를 맛보며, 랍스터가 고급 식재료의 상징에서 벗어나 간편하고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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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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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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