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유플러스 “달리는 차에서도 5G 스트리밍은 끊기지 않아요”

URL복사

Tuesday, November 20, 2018, 10:11:30

3GPP 국제표준 기반에서 성공, 자율주행 상용화 앞당길 듯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차를 타고 이동해도 5G로 서비스는 끊기지 않습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실험국 허가를 받아 5G 환경에서 차량 주행 중 대용량 스트리밍 서비스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에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연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마곡 사이언스 파크 부근에서 차를 타고 시내 주행 속도로 이동할 때 데이터 송신 전 과정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르면 이달 말 도심 고속화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에서도 같은 시연을 보일 예정이다.

 

이번 시연은 지난해 강남에서 비표준 규격으로 완료한 5G 핸드오버 검증에서 한발 더 나아갔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제 네트워크상에서 3GPP(이동통신 표준화 기술협력 기구) 표준 규격으로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는지 확인한 것이다.

 

이번 시연으로 기지국 장비와 단말 간 연동·장비 간 동기화·가입자 인증·4G와 5G 네트워크 연동·4G와 5G 핸드오버 등을 검증했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5G의 핵심기술로 전파 에너지를 빔으로 집중시키는 ‘빔포밍’을 사용할 때 안정적인 이동성을 확인한 데도 의미가 있다.

 

LG유플러스 이상헌 NW개발담당은 “5G를 상용화하는 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이동성 검증을 완료했고 이는 향후 선보일 자율주행 준비와도 맞물려 있어 의미가 있다”며 “5G 서비스 제공 초기부터 고객체감 성능 향상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2025.10.31 09:34:1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오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을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최근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증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 비건 브랜드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애경산업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닷솔루션’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습니다. 또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다이소 채널을 기반으로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습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도 비건 인증 제품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브랜드 ‘스웨이’는 출시 초기부터 비건 인증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확대됐습니다. 브랜드별 친환경 활동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FSC 인증 패키지와 식물성 소이잉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리필 용기 도입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윤리적 소비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며 “브랜드 지속가능성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은 비건 개념이 공식화된 것을 기념해 매년 11월 1일 제정된 날입니다.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