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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화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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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02, 2018, 21:12:59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손해보험

 

◇ 전보

 

<임원>

▶고객시장혁신실장 김태열 ▶전략영업부문장 성시영 ▶디지털마케팅팀장 최종훈 ▶장기보상본부장 임동일 ▶강북지역본부장 최기진 ▶기업영업지원본부장 이재우 ▶전략영업본부장 안상갑 ▶일반보험본부장 최용민

 

<본부장·팀장>

▶기획관리팀장 권양훈 ▶혁신사무국장 서준호 ▶소비자보호팀장 김규하 ▶상품업무팀장 안광진 ▶FP영업지원팀장 박찬량 ▶특화영업기획팀장 김명식 ▶영업컨설팅팀장 이창수 ▶대구지역본부장 강학구 ▶GA사업본부장 박민규 ▶기업영업1본부장 이영훈 ▶기업영업3본부장 유창근 ▶기업영업소본부장 전승원 ▶일반보험지원팀장 배광희

 

<부서장>

▶디지털사업추진단 M2파트장 이평복 ▶송무파트장 강광현 ▶IT기획파트장 최원혁 ▶IT운영파트장 성선용 ▶마케팅지원파트장 정주영 ▶소비자보호파트장 오기태 ▶장기상품운영파트장 우현주 ▶장기U/W센터장 이광대 ▶장기보상기획파트장 남준우 ▶메디컬지원파트장 홍성출 ▶장기클레임조사파트장 김병국 ▶강북장기보상부장 양석모 ▶강남장기보상부장 김상진 ▶경인장기보상부장 노재민 ▶호남장기보상부장 홍성도 ▶부산장기보상부장 정용석 ▶자보U/W센터장 김윤건 ▶자동차보상지원파트장 이석양 ▶경인보상부장 김경수 ▶호남보상부장 이기남 ▶부산보상부장 김태욱 ▶FP영업기획파트장 이선호 ▶점포컨설팅파트장 임정만 ▶중앙지역단장 박정훈 ▶경기북부지역단장 박병철 ▶영동지역단장 국봉근 ▶강남지역본부마케팅파트장 설인수 ▶강서지역단장 박정인 ▶제주지역단장 홍상기 ▶경인지역본부마케팅파트장 김현용 ▶부평지역단장 이명수 ▶인천지역단장 정연동 ▶충청지역본부마케팅파트장 김영복 ▶광주지역단장 이미심 ▶무등지역단장 이희원 ▶순천지역단장 김도식 ▶부산지역본부마케팅파트장 김경곤 ▶부산지역단장 박진관 ▶울산지역단장 이재광 ▶마산지역단장 곽기윤 ▶창원지역단장 김기수 ▶경남지역단장 김종섭 ▶부산SLC지역단장 박준규 ▶대구지역본부마케팅파트장 박준규 ▶대구지역단장 김현용 ▶동대구지역단장 남세현 ▶대구중앙지역단장 온철호 ▶포항지역단장 이성원 ▶경북지역단장 손병욱 ▶경인GA영업부장 이승엽 ▶충청GA영업부장 이수원 ▶다이렉트영업부장 장석원 ▶기업영업지원파트장 오세윤 ▶신규프로젝트파트장 하진동 ▶단체상해영업부장 이충원 ▶금융PF영업부장 김기석 ▶기업영업1부장 정성호 ▶기업영업4부장 임상민 ▶건설SOC영업부장 박승준 ▶재물업무파트장 김신응 ▶특종업무파트장 권승환 ▶감사파트장 문수진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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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ericho2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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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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