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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하남, 대형 미디어타워로 실종 어린이 찾기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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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3, 2019, 16:01:44

오는 31일까지 22M 대형 미디어 타워에 인터랙티브 기술 접목·고객 참여 유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이 실종 아동 찾기에 적극 나선다. 

 

3일 신세계 프라퍼티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에서 오는 31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 캠페인을 연다.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한 명이라도 더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했다. 

 

실종 아동 찾기 협회에 따르면 해마다 접수되는 미아 신고 건수는 2만 여건이다. 이 중 대부분의 아이는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480여명의 어린이는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실종 어린이를 찾기 위한 사회적 관심도 부족한 형편이다. 가족들이 내건 거리의  현수막이나 경찰서 게시판, 과자 포장지 뒷면에 인쇄된 작은 사진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찾는 어린이는 조하늘 양, 박동은 양, 최진호 군 등 모두 세 명. 어린 나이에 실종됐지만, 어느덧 시간이 흘러 지금은 모두 20살이 넘은 어엿한 청년이 됐을 나이다. 

 

이번 캠페인은 스타필드 하남이 중앙 광장에 22M 높이의 미디어 타워를 새롭게 설치하면서 시작됐다. 미디어 타워를 세상과 소통하는 창 역할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과정에서 광고대행사인 이노션과 협업을 통해 진행했다. 

 

스타필드 하남이 장소와 영상제작 비용 전체를 부담하고, 이노션은 영상기획 업무에 재능을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타필드 하남이 연간 약 20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는 쇼핑몰이라는 강점을 최대한 살렸다. 대형 미디어 타워를 활용해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은 관심이 큰 도움이 된다’는 콘셉트로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 고객 참여형 캠페인 형태로  진행한다.

 

하루에 70여 차례 미디어 타워 하단부에 실종될 당시의 어린이 모습이 나타난다. 이 어린이의 모습에 지나가던 고객이 눈을 맞추면,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이 10미터 크기로 확대되며, 미디어 타워를 가득 채우는 방식이다.  

 

말 그대로 지나가던 고객의 작은 관심이 큰 화면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실종 아동을 찾기 위해 가장 중요한 ‘사회의 관심’ 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실종 어린이의 현재 추정 모습은 과거 어린이 사진, 부모님 사진, 친척 사진 등을 기반으로 머신 러닝을 통해 눈, 눈꼬리, 코, 콧대 등 68개의 얼굴 특징을 활용해 평균 얼굴을 구현했다. 

 

여기에 실종 어린이 부모의 간절한 메시지도 음성으로 들려줘 스타필드 하남을 찾은 고객들이 어디서든 눈으로 또는 귀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여주은 신세계 프라퍼티 상무는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하루 속히 단 한 명의 어린이라도 더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는 기적이 일어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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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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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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