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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스마트폰 쓸 때 가장 걱정되는 것’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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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1, 2019, 10:01:42

LG전자서 1000여명 대상 조사 결과 발표..‘배터리 소모’ 이어 ‘발열’ 우려 가장 커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5G 상용화일이 가까워지자 스마트폰 업계도 분주해졌다. 5G 스마트폰 업계를 선점하기 위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LG전자는 5G 시대 본격 개막을 앞두고 ‘고객들이 원하는 5G 전용 스마트폰’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프리미엄 폰 수요가 높은 한국·미국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5G 전용 단말기에 대한 기대와 우려도 엿볼 수 있었다. 

 

응답자들은 5G 스마트폰 사용 시 걱정되는 점으로 ‘배터리 소모 증가(65%)’를 가장 많이 답했다. 그다음은 ‘발열(45%)’·‘내구성(30%)’·‘디자인(19%)’이 뒤를 이었다.

 

따라서 5G 전용 스마트폰의 경쟁력은 이전보다 뛰어난 배터리와 발열완화장치를 기반으로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품을 탑재하면서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유지해야 한다.

 

앞으로 상용화할 5G 서비스가 기대된다고 답한 응답자는 74%. 특히 응답자의 70%는 ▲고화질 영상 등을 끊김 없이 시청하는 ‘멀티미디어 활용성’ ▲우수한 화질·사운드 ▲연결성에 기반한 다자간 컨퍼런스·원격진료·원격운전 등이 가능한 5G 전용 스마트폰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하지만 LG전자가 낸 설문 결과를 두고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었다. 5G 스마트폰 가격을 우려하는 고객 답변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5G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5G 스마트폰을 구매해야만 하는데 업계에선 기존 스마트폰보다 가격이 비쌀 것이라 예상 중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5G 스마트폰 가격에 대해 우려하는 답변이 전혀 나오지 않은 점을 두고 설문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LG전자는 설문의 조사항목 중에서 ‘가격’을 애초에 제외했다고 답했다.

 

LG전자 관계자는 5G 스마트폰이 아직 나오지 않아 조사항목에서 가격을 제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직 나오지 않은 제품의 가격에 대해 질문하기가 어렵다”며 “사용성·배터리 등은 고객이 기존 제품과 비교할 수 있지만 가격을 비교하는 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이어 “판매를 담당하는 것은 이동통신사라서 제조사인 LG전자가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어렵다고 생각했다”며 “출고가는 우리(LG전자)가 정하는 게 맞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지난해 말 발표한 조사에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역성장 중이라고 분석했다. 또 올해부터 프리미엄 시장 위주로 5G 전용 단말기가 보급되며 2023년에는 시장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LG전자는 올해 한국·미국·유럽 등 프리미엄 수요가 높은 시장을 시작으로 5G 전용 스마트폰 공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마창민 LG전자 MC사업본부 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탄탄한 기본기와 안정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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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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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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