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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안전한 쉼’ 담은 새 인테리어 공간 AZIT2.0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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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1, 2019, 11:01:16

올해 주거 트렌드 키워드 ‘안전제일’·‘취향존중’·‘뉴트로’로 선정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롯데건설이 올해 주거 트렌드 키워드를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과거를 새롭게 해석한 현대적 복고)로 선정하고, 새로운 인테리어 주거공간인 AZIT2.0을 적용한다.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진화된 스타일인 ‘AZIT2.0’을 선보이는 것.

 

롯데건설은 최근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주거공간인 롯데캐슬 ‘AZIT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롯데건설의 자체 트렌드 조사 결과, 최근 주택 소비자들은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 즉각 대처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건설의 ‘AZIT’의 알파벳은 각각 독특한 뜻을 담고 있다. 우선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신발장 내부의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안전유리를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에 사용해 안전을 강화했다. 또한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해 집안 곳곳에 안전함을 더했다.

 

‘Z’는 ZIP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ZIP)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에 이어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 번째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Is you)으로 취미, 취향, 휴식이 있는 집을 의미한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T’ 는 테마(Theme)를 뜻하며, 평형별로 4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나타낸다. 우선 ‘Archive U(Unique)’은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 한 스타일, ‘Archive N(Natural)’은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 ‘Archive M(Mono)’은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Archive E(Elegance)’은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컨셉을 제안한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들이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대”라며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캐슬 ‘AZIT2.0’은 올 초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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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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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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