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롯데건설이 올해 주거 트렌드 키워드를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과거를 새롭게 해석한 현대적 복고)로 선정하고, 새로운 인테리어 주거공간인 AZIT2.0을 적용한다.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진화된 스타일인 ‘AZIT2.0’을 선보이는 것.
롯데건설은 최근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주거공간인 롯데캐슬 ‘AZIT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롯데건설의 자체 트렌드 조사 결과, 최근 주택 소비자들은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 즉각 대처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건설의 ‘AZIT’의 알파벳은 각각 독특한 뜻을 담고 있다. 우선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로,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뜻한다.

신발장 내부의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 안전유리를 샤워부스와 중문, 가구의 유리 도어에 사용해 안전을 강화했다. 또한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에어샤워기와 주방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을 적용해 집안 곳곳에 안전함을 더했다.
‘Z’는 ZIP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ZIP)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에 이어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 번째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Is you)으로 취미, 취향, 휴식이 있는 집을 의미한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공간 ‘드림배스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T’ 는 테마(Theme)를 뜻하며, 평형별로 4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나타낸다. 우선 ‘Archive U(Unique)’은 화이트 바탕에 개성 있는 컬러를 포인트로 믹스맥치 한 스타일, ‘Archive N(Natural)’은 식물과 나무패턴으로 자연을 연상시키는 스타일, ‘Archive M(Mono)’은 과감한 질감이 살아있는 트렌디한 스타일, ‘Archive E(Elegance)’은 복고적이면서 현대적인 컨셉을 제안한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팀장은 “소비자들이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대”라며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캐슬 ‘AZIT2.0’은 올 초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