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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이들 건강도 센트룸으로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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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3, 2019, 13:01:23

한국화이자제약..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 출시
3~14세 아동에게 필요한 아연·비타민D·비타민K 등으로 구성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어린이 전용 멀티비타민 ‘센트룸’이 나왔다. 유아·아동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 동안 멀티비타민은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 등 성인과 실버 세대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됐다. 어린이용 멀티비타민까지 출시하면서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센트룸 포 키즈는 3~14세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뼈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과학적으로 조성한 제품이다.

 

특히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K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발육기 어린이의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센트룸 포 키즈는 멀티비타민 특유의 향 때문에 비타민 섭취를 꺼려하는 아이들을 고려해 바나나향을 첨가하고,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Chewable) 제형으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루 한 알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아이에게 여러차례 먹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어린이(유아·아동기) 시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전문가들은 이 시기에 균형잡힌 영향 섭취를 강조한다. 

 

하지만 식사만으로 영양 관리를 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 지적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16년 영유아 건강검진 영양 행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5~6세 어린이의 42.5%는 편식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침을 거르는 비율도 4.8%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보충용 제품이 부족한 영양소를 흡수가 잘 되는 형태로 공급해 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김유섭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상무는 “센트룸 포 키즈는 기존 센트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발육기에 있는 어린이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센트룸 포 키즈 출시로 어린이와 성인, 실버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룸 포 키즈는 오늘(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60정과 125정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신학기 시즌에는 각 판매철 별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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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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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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