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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이들 건강도 센트룸으로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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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3, 2019, 13:01:23

한국화이자제약..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 출시
3~14세 아동에게 필요한 아연·비타민D·비타민K 등으로 구성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어린이 전용 멀티비타민 ‘센트룸’이 나왔다. 유아·아동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 동안 멀티비타민은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 등 성인과 실버 세대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됐다. 어린이용 멀티비타민까지 출시하면서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센트룸 포 키즈는 3~14세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뼈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과학적으로 조성한 제품이다.

 

특히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비타민K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100%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발육기 어린이의 영양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센트룸 포 키즈는 멀티비타민 특유의 향 때문에 비타민 섭취를 꺼려하는 아이들을 고려해 바나나향을 첨가하고, 녹여먹거나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Chewable) 제형으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루 한 알로 13가지 영양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아이에게 여러차례 먹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어린이(유아·아동기) 시기의 영양은 일생의 신체·정신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전문가들은 이 시기에 균형잡힌 영향 섭취를 강조한다. 

 

하지만 식사만으로 영양 관리를 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 지적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2016년 영유아 건강검진 영양 행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5~6세 어린이의 42.5%는 편식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침을 거르는 비율도 4.8%로 나타났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보충용 제품이 부족한 영양소를 흡수가 잘 되는 형태로 공급해 줄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김유섭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일본·인도 마케팅 총괄 상무는 “센트룸 포 키즈는 기존 센트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발육기에 있는 어린이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센트룸 포 키즈 출시로 어린이와 성인, 실버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센트룸 포 키즈는 오늘(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60정과 125정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신학기 시즌에는 각 판매철 별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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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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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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