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체험공간은 ‘아프리카TV’에서 운영하는 주요 5개 도시 PC방에 마련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울트라기어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시켜 인지도 상승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의 콘텐츠 중 약 70%가 게임 방송이다. 또 인터넷 방송 플랫폼 회사들 중 유일하게 직영 PC방을 운영한다. 게임 업계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게이밍모니터 제품의 마케팅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는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부산·대구·광주·수원·서울에 있는 PC방을 순차적으로 이동하며 지점마다 6일씩 이벤트를 열고 있다. 현장에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100대를 설치하고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프리카TV BJ를 초청해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BJ와 함께 게임을 하는 이벤트로 마련한다. 이 장면은 BJ 개인 채널에서 방송된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후기도 들려줄 예정이다.
LG 울트라기어 제품은 총 10종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대표제품(모델명:34GK950G)은 21:9 화면비에 WQHD(3440X1440) 해상도를 갖췄다. 16:9 화면비에서는 보이지 않는 양쪽 끝 부분까지 보여준다. ‘나노 IPS’패널은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이 제품은 NVIDIA의 G-싱크 기술로 빠른 화면전환에도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줄였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는 최대 120장(120Hz)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강력한 성능의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체험 기회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