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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多 담아가세요”...이마트, 천혜향 역대 최저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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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06:02:00

제주농협과 공동기획, 750톤 사전 대량 매입으로 역대 최저가 실현
23X27cm 전용봉투에 가득 담아 2~2.5kg에 1만원, 1인당 1봉 한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천혜향 제철(2~3월) 시즌을 맞아 ‘제주 천혜향 한가득 담아 만원’ 행사를 전점에서 연다.

 

이마트는 고급 만감류의 대명사인 천혜향을 작년 제철 기간 대비 반값으로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와 제주 농협이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는 내일(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 측은 “천혜향 생산량이 30% 가량 증가함에 따라, 천혜향 대중화와 농가 수익 증대 차원에서 750톤 사전 대량 매입해, 저렴한 가격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상품 가격은 1봉당 1만원이며, 1인당 1봉 한정으로 판매된다. 작년 같은 기간 행사가인 1만 9800원(2.2kg)과 비교하면 반값 수준이고, 가장 대중적인 겨울 과일인 밀감보다도 저렴한 가격이다.

 

지난 19일 기준, 이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하우스 돌빌레 감귤’은 1.8kg에 1만 3800원으로 100g당 767원이다. 반면,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천혜향은 최소 무게인 2kg으로 계산해도 100g당 500원에 해당해 30% 이상 저렴하다.

 

천혜향은 수요가 증가하는 고소득 작물로 재배면적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지난해 비가 적게 오고 일조량이 풍부해 생산량이 증가한데다 당도 또한 높다.

 

증가하는 수요를 반영하듯 이마트에서도 올해(1월 1일~2월 17일) 들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신장율이 천혜향 170.8% 레드향 11.4%로 고공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고객들의 쇼핑 재미를 위해 행사를 기획하고, 가로 23cm·세로 27cm 크기의 ‘무한담기’ 전용 봉투 안에 천혜향을 담을 수 있는 만큼 가득 담아 갈 수 있도록 했다. 봉투를 가득 채우면 2~2.5kg 가량 담을 수 있으며, 봉투 안에 담긴 것까지만 계산 상품으로 인정된다.

 

앞서 이마트는 지난 1월에도 일주일간 굴·홍합·피조개·석화·가리비 등 조개류를 ‘1봉 가득 4980원’ 형태로 반값 판매한 바 있다. 당시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면서 기존 ‘골라담기’ 행사 대비 3~4배 높은 판매고를 거뒀다. 

 

한편, 천혜향은 2000년대 후반 들어 대중화되기 시작한 만감류다. 과즙이 풍부하며, 감귤에 비해 가격이 15~20% 가량 높지만 평균 당도도 1~2브릭스(brix) 가량 높아 깊은 맛을 낸다.  

 

이진표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늦겨울 제철 과일로 꼽히는 천혜향을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함으로써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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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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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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