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G마켓·옥션, ‘디지털빅세일’ 하루 만에 디지털 제품 매출 115%↑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0, 2019, 17:02:23

애플 에어팟 20여분 만에 매진..발뮤다·쿠첸·LG 디지털가전 등 24일까지 특가로 선뵐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연 대규모 할인행사 ‘디지털빅세일’이 첫날부터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 에어팟이 20분 만에 모두 팔리는 등 디지털 제품 매출은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두 배 이상 올랐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디지털빅세일을 시작한 지 24시간만에 디지털제품 매출이 지난주보다 11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18일 00시부터 자정(밤12시)까지 24시간 동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다.

 

‘애플 에어팟’은 행사 첫날 G마켓에서 특가로 나온 지 약 20분 만에 매진됐다. ‘LG트롬 스타일러(S3RER)’ 역시 반나절이 채 되지 않아 완판됐다. ‘LG퓨리케어 360공청기 클린부스터’와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는 각각 1억 3000만·1억 2000만원 상당의 판매고를 올렸다.

 

옥션 행사 상품도 높은 판매 실적을 보였다. ‘닌텐도 스위치+젤다의전설+보호필름’와 ‘소니 PS4 Pro 2TB 본체+테트리스 이펙트’는 준비한 물량이 단기간에 모두 소진됐다.

 

‘LG 75UK6570 75(190cm) 4K UHD AI ThinQ TV’의 경우 4억 5000만원 넘게 팔렸다. ‘LG 2019 그램17ZD990-VX70K/인텔I7’은 1억 2000만원 이상 판매됐다.

 

지마켓과 옥션은 디지털빅세일을 통해 24일까지 다양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스페셜 빅딜로 내놓을 예정이다. 발뮤다·네스프레소·쿠첸 등 주방 인기 브랜드와 닌텐도·삼성 디지털가전·LG 디지털가전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포함해 디지털 가전제품 약 300만개를 특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디지털빅세일 기간동안엔 인기브랜드 상품들이 매일 자정에 새롭게 업로드 된다. G마켓·옥션 회원을 대상으로 15% 쿠폰 혜택과 브랜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베스트 가전 상품들을 파격적인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인기브랜드 수 등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양질의 쇼핑 콘텐츠와 더 큰 혜택으로 고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