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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손보, 첫평가서 '좋은 손해보험사 2위'..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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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0, 2014, 07:06:44

소비자·건전성 1위·종합평가 2위.."경영방침 우선순위가 소비자보호"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이 올해 처음 받은 '좋은 손해보험사' 정식평가에서 단숨에 2위 자리에 올랐다. 농협손보는 손해보험사 중에서 소비자민원건수가 가장 적었으며, 보험사의 건전성을 평가하는 위험가중자산비율에서도 가장 낮게 기록한 것이 주요했다. 

 

특히, 민원건수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보험사가 소비자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민원줄이기에 힘쓰고 있다는 의미다. 최근 금융당국에서도 보험사에게 요구하는 가장 중요한 부문이기도 하다.

 


금융소비자연맹이 9일 발표한 좋은 손해보험사 평가 순위에 따르면 농협손보는 2014 소비자성 평가 중 10만 건당 민원건수에서 10.5건을 기록해 가장 적었다. 위험가중자산비율에서는 0%를 기록했다. 사실 농협손보는 지난해 비공식적으로 이뤄진 평가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기욱 금소연 보험국장은 작년에는 출범한지 1년이 안된 9개월의 데이터로 평가해 2위를 차지했다특히 민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회사 경영방침과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손보를 출범할 당시부터 경영진들은 소비자보호를 강조해 왔다고. 농협손보 관계자는 소비자민원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교육에 엄청 신경 쓰고 있다설계사를 비롯해 콜센터상담사, ·축협 관계자, 손해사정인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민원 발생을 대비해 보고체계를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했다. 특히 농·축협을 중심으로 보고 시스템을 단순화해 빠른 처리에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유사민원발생률도 적은 편이다.

 

복수의 농협손보 관계자는 민원예방과 교육을 위해 판매채널에서 중요한 농·축협과 유기적인 관계를 잘 맺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협손보는 출범한지 만 2년차인 신생보험사로서 장점도 있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기존 보험사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가 없다는 점과 순위평가에서 좋은 등급을 받으려고 노력했던 것이 결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농협손보는 기존 보험사의 단점을 버리고 장점을 취합해 경영방향을 정했을 것이다면서 다른 보험사의 해묵은 문제점에서도 자유로워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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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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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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