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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터치 기능 탑재한 ‘룸미러 하이패스’ 예약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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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7, 2019, 11:02:20

국산·수입차, 선·후불 모두 지원..통신사 등 추가 할인 가능
상반기 중 미납 요금 조회·수납 서비스 추가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GS25에서도 고속도로 하이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보상·예약·통신사 멤버십 할인 등을 받으면 국내 최저가 수준 가격이다. GS25는 미납 요금 관련 서비스를 더해 ‘하이패스 토탈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GS리테일은 GS25에서 ECM 룸미러 하이패스 ‘AP600’의 보상 판매 예약을 3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자동조광장치(ECM)로 눈부심을 방지하고 선·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다. 국산·수입차에 모두 부착할 수 있고 국토교통부의 인증 규정을 통과했다.

 

AP600는 GS25에서 21만 9000원에 판매한다. 하지만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를 가져올 경우 2만원 보상 판매 할인을 적용받아 19만 9000원에 살 수 있다.

 

여기에 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받으면 10%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예약 판매 기간 중 구매한 고객들에겐 무상으로 출장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3만원 상당의 설치비를 추가로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할인·지원을 모두 받으면 GS25의 예약 보상 판매 가격은 전국 최저가 수준이다.(2월 27일 기준) 또 GS25는 해당 기간동안 구매한 고객 중 3명에게 50만원 상당의 매립형 차량 공기 청정기 ‘지에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GS25는 2019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면서 하이패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 기능을 더하고 있다. GS25는 2017년 9월부터 편의점 중 유일하게 선불식 하이패스 카드 충전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18년 하이패스 충전 금액은 100억원을 돌파했다.

 

앞서 GS25는 업계 최초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2018년 팔린 선불식 하이패스 카드는 10만장을 넘었다. 이 같은 서비스로 GS25는 하이패스 토탈 서비스 플랫폼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는 평이다.

 

이종완 GS리테일 서비스 상품 MD는 “이번 예약 보상 판매는 그동안 GS25가 하이패스 관련 서비스를 독보적으로 진행해 왔기에 전국 최저가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상반기 중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을 GS25에서 조회하고 수납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여 완성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GS25의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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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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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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