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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어린이 물놀이 안전 5대 수칙’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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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8, 2013, 00:07:50

즐기며 익히는 안전체험 ‘해피 캠프’도 열어

[인더뉴스] 최근 아시아나 항공기 사고발생 때 승무원들의 침착한 대응이 화제가 됐다. 이들의 침착한 대응은 평소 몸으로 익혀둔 체험교육이 큰 몫을 했다. 그만큼 '안전수칙'은 평소 연습을 통해 몸으로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삼성화재(사장 김창수)는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와 공동으로 물놀이 안전을 위한 '5개 수칙'11일 발표했다.

 

5대 수칙은 물에 빠졌을 때 몸에 힘을 빼고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한다 친구가 물에 빠졌을 때 물에 뛰어들지 말고 주위 어른이나 119에 신고한다 수영장 주변에서는 절대로 뛰지 않는다 구명조끼는 반드시 착용하고 허벅지 안전 끈도 잘 매었는지 확인한다 다이빙은 충분한 깊이가 확인된 허용 지역에서만 한다 등이다.

 

한편, 어린이 사고 전체 사망원인 1위는 교통사고(42.5%)이며 뒤이어 익사사고(15.5%)2위를 차지한다. 소방방재청 통계에 따르면, 물놀이 안전사고 사상자 중 49%'안전수칙 불이행' 때문에 발생했다. 특히 사고의 26.4%10대 청소년'에게 집중됐다.

 

이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어린이들에게 안전수칙을 온몸으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캠프가 개최돼 이목을 끌었다.

 

삼성화재는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지난 10일부터 3일간 용인에서 무료 안전체험 해피캠프(Happy Camp)’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 어린이 140명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비롯해 교통·화재 안전, 유괴예방 호신술, 안전 골든벨 등 즐겁고 다양한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능력을 길렀다.

 

삼성화재는 앞으로도 매년 해피 캠프를 통해 안전교육 취약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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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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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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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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