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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우수인증설계사 2만6217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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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9, 2014, 10:06:38

손보 설계사 1만1172명..생보 설계사 1만5045명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손해보험협회(회장 직무대행 장상용)와 생명보험협회(회장 김규복)7회 우수인증설계사 26217명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에는 5월중 회사별 신청접수 및 자격여부 심사를 거쳐 손해보험 11172, 생명보험 15045명을 인증했으며, 해당 우수인증설계사들은 20146월부터 1년간 자격이 부여된다.

 


양 보험협회는 보험설계사의 자질향상을 유도하고 보험상품의 완전판매와 건전한 모집질서 정착을 위해 지난 20085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도입했다.

 

올해 손해보험협회가 인증한 설계사 및 대리점은 총 11172명이다. 이는 신청 대상인 전속 개인보험대리점 및 보험설계사의 10.4%에 해당하며, 전년보다 2,618(30.6%) 증가했다.

 

인증인원 증가는 우수인증 저변확대와 도전의식 고취를 위한 월평균소득기준 완화(600만원500만원)에 따른 것으로 손보협회는 풀이했다.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의 평균연령은 46.8세이며 한 손해보험회사에서 평균 12.8년을 근무한 장기 근속자였다. 이들은 경제활동 능력이 왕성한 30대 중반부터 설계사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협회가 인증한 우수인증설계사는 총 15045명이다. 전체 생보설계사 대비 인증률은 10.5%로 작년(10.3%) 대비 소폭 상승했다. 인증인원은 작년(16386)대비 1341명 감소(8.2%)한 수치로 이는 전체 설계사 재적인원의 감소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 선발된 인증설계사는 같은 생명보험회사에서 12.5년 동안 꾸준히 활동한 49.6세의 중장년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증자들중 올해 처음 인증된 설계사는 5807(38.6%), 2회 이상 인증자는 9238(61.4%)이었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민원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제도라며 또한, 장기근속 보험설계사의 육성을 촉진함으로써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직업 만족도를 크게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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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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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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