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2014년 우수인증설계사 2만6217명 선정

URL복사

Thursday, June 19, 2014, 10:06:38

손보 설계사 1만1172명..생보 설계사 1만5045명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손해보험협회(회장 직무대행 장상용)와 생명보험협회(회장 김규복)7회 우수인증설계사 26217명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에는 5월중 회사별 신청접수 및 자격여부 심사를 거쳐 손해보험 11172, 생명보험 15045명을 인증했으며, 해당 우수인증설계사들은 20146월부터 1년간 자격이 부여된다.

 


양 보험협회는 보험설계사의 자질향상을 유도하고 보험상품의 완전판매와 건전한 모집질서 정착을 위해 지난 20085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도입했다.

 

올해 손해보험협회가 인증한 설계사 및 대리점은 총 11172명이다. 이는 신청 대상인 전속 개인보험대리점 및 보험설계사의 10.4%에 해당하며, 전년보다 2,618(30.6%) 증가했다.

 

인증인원 증가는 우수인증 저변확대와 도전의식 고취를 위한 월평균소득기준 완화(600만원500만원)에 따른 것으로 손보협회는 풀이했다.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의 평균연령은 46.8세이며 한 손해보험회사에서 평균 12.8년을 근무한 장기 근속자였다. 이들은 경제활동 능력이 왕성한 30대 중반부터 설계사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협회가 인증한 우수인증설계사는 총 15045명이다. 전체 생보설계사 대비 인증률은 10.5%로 작년(10.3%) 대비 소폭 상승했다. 인증인원은 작년(16386)대비 1341명 감소(8.2%)한 수치로 이는 전체 설계사 재적인원의 감소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 선발된 인증설계사는 같은 생명보험회사에서 12.5년 동안 꾸준히 활동한 49.6세의 중장년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증자들중 올해 처음 인증된 설계사는 5807(38.6%), 2회 이상 인증자는 9238(61.4%)이었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민원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제도라며 또한, 장기근속 보험설계사의 육성을 촉진함으로써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직업 만족도를 크게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