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유튜브에 공개한 코드제로 R9 씽큐 ‘세상에 없던 테스트에 도전하다’ 영상이 10여 일 만에 조회수 190만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영상은 흡입력·인공 지능·미세먼지 차단력 등 세 가지 성능 테스트를 통과하는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주요 기능을 담았다. 또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청소 라이선스를 획득하는 코드제로 R9 씽큐의 모습을 재치 있고 신뢰도 있게 그려내는 장면도 있다.
누리꾼들은 유튜브 댓글에서 “없던 구매 욕구도 생긴다” “역시라는 표현 밖에 나오지 않는다. 제품 기술은 역시 LG”라고 코드제로 R9 씽큐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LG전자는 캠페인 영상 공개를 기념해 ‘REAL TEST’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는 LG전자 페이스북 페이지와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LG 코드제로 R9 씽큐 광고 영상을 보고 퀴즈를 풀면 된다.
LG 코드제로 R9 씽큐의 핵심 기술 3가지 중 하나인 ‘5단계 OOOO OO 시스템’의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1인 2매씩 증정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페이스북 이벤트는 LG 코드제로 R9 씽큐에 높은 관심을 보내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