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가 장악한 수입차 시장...E300 ‘최고 인기’

URL복사

Thursday, April 04, 2019, 17:04:52

3월 4442대 판매해 시장 1위..BMW와 1500여대 격차
6000만원 넘는 E300, 국산 중형 세단보다 많이 팔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지난 3월의 수입차 시장도 여전히 메르세데스-벤츠의 독무대였다. 중형세단 E300을 앞세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4000대 이상 판매해 2위인 BMW를 1500대 가까운 격차로 따돌렸다. 다만 8000대에 육박했던 전년 동월 보다는 크게 줄었다.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3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 시장에서 총 4442대를 판매해 23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7932대를 팔았던 전년 동월 대비 44% 줄었지만 전월(3611대)보다는 23% 급증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베스트셀링카 10위권에 4종이나 이름을 올렸다. 946대로 1위를 기록한 E300은 올해 누적 판매량(3552대)에서도 수위를 차지해 지난해 1위였던 BMW 520d를 완전히 밀어냈다.

 

특히 E300의 3월 판매량은 2위를 기록한 E300 4매틱(824대)과 더하면 1770대에 달한다. E300의 기본 가격이 6000만원을 훨씬 웃도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다. 이는 2000만원대 국산 중형세단인 말리부(1183대)를 뛰어넘는 기록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C 300 4매틱 쿠페(666대)도 판매순위 5위에 올랐다. 이어 639대가 팔린 C220d는 6위를 차지했다. 반면 벤츠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BMW는 520(462대·9위)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별 판매 2위인 BMW의 지난달 총 판매량은 2999대다.

 

메르세데스-벤츠 외에도 최근 잇따라 신차를 출시한 일본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혼다는 10번째로 많이 팔린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앞세워 지난달 1457대나 팔아치웠다. 브랜드 판매 순위 3위로 뛰어오른 혼다는 645대에 그쳤던 전년 동월 대비 79.4%나 성장했다.

 

토요타의 고급브랜드인 렉서스 역시 지난달 총 1371대를 판매해 혼다에 이어 4위에 안착했다. 벤츠 E300, BMW 520 등 쟁쟁한 차종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ES300h는 지난달 788대가 팔려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이 밖에 지난달 수입차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오른 차종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680대·4위), 포르쉐 카이엔(568대·7위), 포드 익스플로러(492대·8위) 등이다. 국산차 시장과 마찬가지로 수입차 역시 SUV 차종들의 선전이 눈에 띄는 모습이다.

 

브랜드별로 보면 메르세데스-벤츠, BMW, 혼다, 렉서스에 이어 랜드로버(1253대), 토요타(913대), 볼보(890대), 미니(868대), 포드(785대), 포르쉐(720대), 지프(700대), 닛산(382대), 푸조(318대), 재규어(260대), 인피니티(237대), 캐딜락(152대), 아우디(142대) 등 순이었다.

 

한편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는 전년 동월에 기록한 2만 6402대 대비 31.5% 감소한 1만 8078대로 집계됐다. 올해 1분기 누적대수(5만 2161대) 역시 전년 동기보다 22.6% 줄었다. 다만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와 물량해소로 전월보다는 13.8% 늘어났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