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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소비자조사부문 3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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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5, 2019, 10:04:28

한국마케팅협회 주최·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산업별 1위 선정..“라이브 방송 통한 소통 호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금융감독원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소비자조사에서 공공 금융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3년 연속 기록이다.

 

금감원(원장 윤석헌)은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조사부문의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산업별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바탕으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시상은 개인, 단체, 브랜드, 소비자조사의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금감원은 소비자조사 부문에서 금융 공공기관으로서는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Heart To Heart Index’의 약자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질적 지표로 평가한다.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금감원은 공식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점이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NOW’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셜라이브 NOW는 금감원 실무자 등이 출연해 유익한 금융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시청자들의 질문 등에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금융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올해 1월까지 진행된 시즌1 방송은 매회 2만건 이상, 누적 조회수로는 4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 1월까지 총 18회를 끝으로 ‘시즌1’ 방송을 마무리하고, 그간의 시청자의 피드백 등을 토대로 개편 과정을 거쳐 5일 ‘시즌2’ 방송을 재개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일부 시중은행 등에서는 금감원을 벤치마킹해 올해 중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금감원은 앞으로도 소셜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해 금융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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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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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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