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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디지털 광고 대행사 인수...차세대 광고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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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1, 2019, 12:04:33

디지털 미디어랩 시장 선도 사업자 인크로스..광고 네트워크 다윈 개발
NHN 지분 전량 535억 원에 인수해 최대주주 등극..ICT과 시너지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SK텔레콤이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 인크로스를 인수하면서 차세대 광고 시장에 진출한다.

 

SK텔레콤은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수는 약 535억원에 달하는 기존 NHN 지분 전량을 사들이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K텔레콤은 이번 인수로 통해 빠르게 변화∙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자사의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시켜 미디어∙커머스 사업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크로스는 지난해 2259억원 규모를 기록한 디지털 미디어렙 시장 선도 사업자로 358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111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광고 네트워크 ‘다윈(Dawin)’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자체적인 R&D 역량도 갖고 있다.

 

SK텔레콤은 자사 플랫폼 기술과 머신러닝 역량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용자를 특정해 광고를 내보내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Data Management Platform)과 광고 사이트 구매 플랫폼(DSP·Demand Side Platform) 등 광고 기술력을 접목한다. 

 

또한 SK텔레콤 티맵(T map)과 T 전화 등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마케팅 영역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장홍성 SK텔레콤 IoT/Data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인크로스가 보유한 광고사업 역량을 결합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로 성장시킬 것이다. 향후 글로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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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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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2025.08.12 12:28:0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의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 거점인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정기 실태조사에서 지적사항 없이 ‘무결점(Zero Observation)’으로 통과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에 따르면 지난 2월 진행된 실사에서 단 한 건의 보완 요구 없이 조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글로벌 규제기관의 최신 기준인 cGMP를 충족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균 공정 설계와 유지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이상 징후를 조기 탐지·대응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7년부터 미생물 오염관리전략을 운영했고, 2022년에는 유럽의약품청(EMA) 개정 규정과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반영된 ‘오염관리전략(CCS)’을 선제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품질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랜트는 ▲규제 동향 전담 인력 배치 ▲표준작업절차(SOP) 상시 업데이트 및 교육 ▲글로벌 감사 경험 반영 등을 통해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 제조 공정은 실시간 모니터링되며, 전자 데이터 이중화 관리로 데이터 완전성과 추적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식약처 실사, 글로벌 제약사 감사를 통해 품질 수준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2022년 미국 FDA 시판허가를 받은 바이오신약 ‘롤베돈(국내명 롤론티스)’을 생산·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MSD가 개발 중인 MASH 치료제 임상용 제품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김세권 한미약품 평택제조본부 상무는 “세계적 품질 기준과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선제 대응하며 무균 제조 전 공정에서 신뢰받는 품질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스템 혁신과 공정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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