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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올해도 평택서 전국 1등”...19년간 판매왕 17번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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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19, 06:04:00

13차례 판매왕 차지한 '전설’ 우미라RC부터 3년 연속 수상자 윤혜상RC
올해 수상자 원면재RC도 평택이 주무대.."지역단 조직문화 긍정적 영향"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삼성화재가 해마다 우수한 실적을 거둔 보험설계사(RC)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연도대상 시상식엔 다른 보험사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광경이 하나 있다.

 

매년 새로운 얼굴이 등장해 박수갈채를 받는 것은 여느 보험사와 크게 다를 바 없지만 마지막에 불리는 '판매왕' 만큼은 확연히 다르다.  '평택'이라는 특정지역 출신 RC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우가 유난히 많다는 것. 

 

올해도 예외가 아니었다. 지난 17일 열린 삼성화재 2019년 연도대상에서 판매왕 격인 대상을 차지한 원면재 RC 역시 평택지역단 평택지점 소속이다.  

 

원 RC 직전에 대상을 받은 윤혜상 RC도 평택을 주 무대로 영업을 하고 있다. 윤 RC는 지난2016년부터 2018년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그리고 이들 앞에는 '역대급' 선배 한 명이 있다. 바로 2001년부터 2013년까지 13년 연속 판매왕을 차지한 우미라 RC. 삼성화재는 물론 보험업계 전체에 이름이 널리 알려진 스타급 보험영업인이자 평택의 유명인사다.

 

지난 19년간 단 두 해를 제외한 나머지 17년을 평택 출신 RC가 삼성화재 판매왕을 독차지한 것이다. 평택 1등이 전국 1등인 셈이다.  

 

 

평택이 서울 근처 수도권처럼 인구가 많은 지역도 아니기에 이같은 진기록이 나온 배경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삼성화재 관계자도 의아해하며 “본사 차원에서 평택지역을 특별히 지원해주는 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대상 수상자들이 서로 친인척 관계가 아니라서 계약을 넘겨주는 일도 없는 것으로 안다”며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평택지역단 내 분위기나 조직문화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우미라 RC는 손보 영업인의 전설 혹은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으로 불린다. 연 매출이 50억원에 육박하기도 했다. 우 RC는 일년에 구두가 7~8켤레씩 닳아 없어질 정도로 뛰어다니는 것으로 유명하다.

 

윤혜상 RC는 삼성화재 창사 아래 최초의 남성 출신 판매왕이라는 점이 이목을 끌었다. 원면재 RC는 2011년 열린 연도대상에서 1년차 새내기임에도 신인챔피언상을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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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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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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