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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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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6, 2019, 11:05:09

KSQI 콜센터부문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은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에 주어지는 자격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신한생명은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문의내용 신속 파악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전했다. 

 

김성수 신한생명 CS지원팀장은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혁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콜센터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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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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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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