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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활용해 안전문화 확산시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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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4, 2019, 11:06:21

서울시자원봉사센터·공공소통연구소 LOUD 와 ‘안전지킴 캠페인’ 업무협약 맺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한국맥도날드가 서울시와 함께 교통안전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한 캠페인에 참여했다. 픽토그램 등을 활용해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안전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공공소통연구소 LOUD와 ‘안전지킴 캠페인’ 업무협약을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지난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교통안전 문화 확산이 목표다.

 

협약엔 차를 탄 상태로 맥도날드 포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차량 운전자·보행자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안전한 교통 문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안전지킴’ 픽토그램을 개발했다.

 

픽토그램은 ▲3.3.3.메시지(3초간 멈추고, 전방과 양옆 세 방향을 살피고, 시속 3km 속도로 주행) ▲드라이브 스루 내 속도 제한 표시 ▲보행자 주의 표시(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맥드라이브 이용자·보행자들은 쉽게 교통안전 표시를 인식할 수 있다.

 

해당 표지판들은 서울 지역 맥드라이브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서울 지역 ‘안전지킴 캠페인’ 인지도 확산을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직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사내 안전 문화를 공고히 하기 위해 ‘안전지킴 캠페인’을 2015년 공식 출범했다. 2016년부터는 서울지방경찰청과 함께 라이더 교육·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등 교통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에 더해 안내 표지판·출차 알림 경광등 설치, 차량 안내선 도색, 과속 방지턱·도로 반사경 설치, CCTV 구비 등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를 고려한 안전 시설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안전한 드라이브스루 이용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존 맥드라이브의 안전시설에 더해 이용자·보행자의 교통안전 인식을 강화”했다며 “맥드라이브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레스토랑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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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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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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