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BAT코리아가 국내 최초 캡슐 담배였던 ‘켄트’를 재출시한다. 특히 최근 사천공장 호실적 등을 이유로 한정기간 동안 켄트를 3500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과거 출시 당시엔 켄트 킹사이즈 모델이 인기를 끌었지만, 흡연자 트렌드를 반영해 슬림·저타르로 출시됐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궐련 담배 브랜드 켄트(KENT)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국내에서 필터에 맨솔 캡슐을 최초로 넣은 담배 브랜드다.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출시한 켄트 제품은 슈퍼슬림형 담배 2종으로 구성됐다.
출시하는 제품은 ‘스위치1’·‘퍼플1’이다. 나노 테크놀로지 캡슐을 적용한 슈퍼슬림형 저타르 담배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3000억개비 누적 생산 달성 등 경영성과에 힘입어 켄트 제품을 한정기간 동안 3500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스위치1’은 캡슐을 터뜨리면 맨솔향이 나 뒷맛이 깔끔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퍼플1’은 캡슐이 터지면 특유의 달콤한 맨솔 향이 더해진다. 각각 패키지는 푸른색·초록색으로 디자인했다. 한편 BAT코리아는 “킹사이즈 켄트를 출시할 계획은 현재로선 없다”고 설명했다.
켄트는 킹사이즈 모델인 ‘컨버터블’로 국내에서 지난 2016까지 출시됐다. 하지만 편의점 매대에서 차지할 수 있는 비율이 정해져 있는 상황에서, BAT는 인기 브랜드인 던힐에 집중하기 위해 켄트 출시를 중단했다.
매튜 쥬에리 BAT코리아 사장은 “켄트 브랜드를 한국에 다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전통적인 담배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께 최고의 품질·맛·모던하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무장한 게임체인저인 켄트를 제공해 국내 소비자 취향을 저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켄트는 일본·러시아·브라질·터키·루마니아 등 전 세계 70여개국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는 BAT 그룹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중 하나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신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표방해 젊은 성인 고객층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경남 사천공장에서 전량 생산하는 켄트 제품의 출시는 한국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호응에 힘입어 이뤄졌다. 켄트 제품 2종은 오늘부터 전국 편의점·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