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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온라인 전문몰·밀키트 전용 어플’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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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11:07:06

‘CJ더마켓’과 밀키트 ‘쿡킷’ 전용 어플 선보여
“온라인 소비 확대되는 HMR 트렌드 반영한 전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초격차 R&D 역량 기반으로 HMR 사업 확대를 선언한 CJ제일제당이 이번엔 미래 성장 동력인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선다. HMR의 마지막 최대 격전지가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사 식품몰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8일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을 새롭게 오픈하고, 자사의 밀키트 전문 브랜드인 ‘쿡킷’도 전용 어플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자사 직영몰인 ‘CJ온마트’를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소비자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개념 식품 전문몰로 접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산자 기반의 판매에 집중하기보다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살거리 등 소비자 체험에 최적화된 종합 플랫폼 서비스 차별화로, HMR 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CJ더마켓’과 ‘쿡킷’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4차산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을 도입하고,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한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니즈를 재빠르게 분석·반영하는 것은 물론, 구매 행태와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예를들어 ‘CJ더마켓’은 다양한 상황과 테마에 맞는 HMR 중심의 식문화를 제시한다. ‘오늘 뭐 먹지?’ 코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새로운 메뉴가 공개된다. 모든 메뉴는 ▲날씨 ▲생일 ▲야식 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제안되고, 해당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햇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 일부 품목에 한정됐던 정기배송 전용 상품을 대다수 상품으로 확대됐으며, 소비자는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집들이·생일·홈파티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HMR 일상선물세트를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유료회원 고객 서비스도 강화됐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은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시 2만원 상당의 가입 선물과 CJ더마켓 기프트카드 3000원,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매달 구매액 기준 상위 10명에게는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CGV 골드클래스 티켓 등을 증정해 다양한 CJ그룹의 문화 체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온라인 시장에서 타임세일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CJ제일제당은 ▲마켓 핫딜 ▲게릴라 세일 등도 활발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중으로 CJ제일제당의 HMR 플래그십 스토어인 ‘CJ올리브마켓’ 2곳 매장의 상호를 ‘CJ더마켓’으로 동일하게 변경하고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기존 ‘CJ온마트’에서만 판매되던 밀키트 ‘쿡킷’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별도로 선보였다. 모바일 콘텐츠 소비 증가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자체 플랫폼을 구축해 독자적인 밀키트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쿡킷’ 어플리케이션은 ▲제철 ▲시그니쳐 ▲집밥 ▲스트레스 해소 ▲한식 ▲글로벌 등 다양한 테마별 메뉴를 구성해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정보를 포함한 오늘의 날씨와 운세정보에 맞는 메뉴를 추천하는 챗봇 서비스도 탑재됐다.

 

기존에 종이 형태로 배송됐던 레시피 카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동영상 형태로 제작됐다. 또한 상품별로 원하는 배송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지정일 배송 ▲신메뉴 알림 등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 편의를 높였다.

 

이밖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메뉴에 대해 문의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반영해 ‘쿡킷’ 4주 식단표가 운영된다. 메뉴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 외 별도의 리뷰 전용관이 마련된 것.

 

CJ제일제당 측에 따르면 자체 조사결과 ‘쿡킷’ 고객 후기는 5점 만점에서 4.8점을 기록하고 있고, 재구매율은 40%를 훌쩍 넘는 등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졌다.

 

김경연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CJ더마켓’과 ‘쿡킷’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 단순 식품몰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식문화 콘텐츠몰로의 활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식품사업을 강화해 한 단계 높은 HMR 사업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창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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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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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2025.10.22 14:44: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큐보정이 출시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결과와 실제 진료 현장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 효과를 기반으로 한 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적 근거와 자큐보정의 실제 적용 사례가 논의됐습니다. 김정환 건국대병원 교수는 “기존 PPI 치료에도 일부 환자에서는 위산 분비 관련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CAB 계열 약물이 새로운 치료 전략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스타프라잔은 미란성 식도염과 위궤양 환자 모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기존 치료제 대비 임상적 유용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자큐보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 기존 치료제에서 자큐보정으로 전환한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증상 개선이 관찰됐다”며 “빠른 증상 개선이 필요한 환자, 주·야간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 등 다양한 환자군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자큐보정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제형 다변화와 적응증 확장을 통해 더 폭넓은 환자층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P-CAB 계열의 혁신적인 치료제”라며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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