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상반기 신규수주, 올해 목표치 ‘60%’ 달성...전년比 ‘43.5%↑’

URL복사

Wednesday, July 31, 2019, 17:07:36

상반기 경영실적 잠정집계, 신규수주 6조 3814억원·매출 4조 2617억원
대우건설 관계자, “양질의 수주 물량 확보해 내년부터 성장세 보일 것”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대우건설의 상반기 수주실적이 올해 목표치의 절반을 상회했다. 대우건설은 하반기로 갈수록 수주실적이 늘어나는 건설업계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올해 수주 목표를 초과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대우건설이 공시를 통해 상반기 경영실적(연결기준) 잠정집계 결과 신규수주 6조 3814억원, 매출 4조 2617억원, 영업이익 2003억원, 당기순이익 132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상반기에만 6조 3814억원의 수주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목표인 10조 5600억원의 60%에 이르는 성과를 기록했다. 4조 4456억원을 기록한 작년 상반기보다 43.5% 증가한 수치다. 현재 수주잔고는 33조 4836억원으로, 연간매출 대비 4년 치 일감에 해당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인천 한들구역, 장위6구역 등 국내 주택사업과 이라크 알 포 컨테이너터미널 1단계 공사 등 해외 신규수주를 통해 상반기 내부 예상치를 초과 달성했다”며 “나이지리아, 모잠비크 등 LNG 플랜트 분야의 신규 프로젝트가 수주를 앞두고 있어 하반기에는 해외 부문 수주 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매출은 연간 목표(8조 6400억원)의 49%에 달하는 4조 2617억원이다.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주택건축사업부문 (2조 6270억원)이 61.6% ▲플랜트사업부문 (7616억원)이 17.9% ▲토목사업부문 (6736억원)이 15.8% ▲베트남 하노이 THT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연결종속기업(1995억원) 등이 4.7%을 기록했다.

 

7월까지 1만 2950세대의 주거상품을 공급한 대우건설은 연말까지 2만 5000여세대를 공급하며 활발한 분양사업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주택건축사업과 베트남 개발사업 등 수익성이 좋은 사업 부문의 매출 비중을 확대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유지했다”며 “상반기 본사 사옥 이전 등으로 판관비 상승이 있었지만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작년에 수립된 새로운 비전 달성 전략을 통해 주택/건축사업, 투자개발형 사업, 해외 LNG플랜트사업 등에서 양질의 수주 물량을 확보해 올해 일시적인 매출 감소 현상을 극복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