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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운동에 수입차 직격탄...렉서스 전월比 24.6%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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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5, 2019, 15:08:46

일본 브랜드 일제히 감소..7000대 넘긴 벤츠는 점유율 확대
7월에도 베스트셀링카는 E300..톱10에 E클래스 모델 4종 올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7월부터 본격화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국내 수입차 업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브랜드의 대표 격인 렉서스의 판매량은 전달 대비 25% 가까이 급감한 반면, 독일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7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5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가 발표한 7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토요타의 고급브랜드인 렉서스는 982대 팔리는 데 그쳐 전달 대비 24.6% 감소했다. 다만, 전년 동월(741대)과 비교하면 32.5% 증가했고, 전달에 이어 시장 3위도 유지했다.

 

렉서스를 비롯해 국내 판매되는 모든 일본 브랜드의 판매량이 전달에 비해 큰 폭으로 떨어졌다. 시장 6위를 기록한 토요타(865대)는 37.5%, 혼다(486대)는 2.41%, 닛산(228대)은 19.7%, 인피니티(131대)는 25.1%씩 전달보다 줄어들었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일본 불매운동이 일본 브랜드의 판매량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무려 7345대나 판매돼 전달 대비 10.8% 증가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도 22.9% 증가한 수치다. 올해 들어 월간 최대 실적을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는 같은 기간 6754대에 그친 한국지엠을 600대 가까운 격차로 제쳤다. 또 다른 국산차업체인 르노삼성(8308대)도 메르세데스-벤츠와 1000대 밖에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다.

 

시장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외하면 지난달 수입차 시장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수입차 시장의 총 판매량은 총 1만 9453대에 머물러 전년 동월 대비 소폭(0.3%) 늘고, 2만대를 넘겼던 전년 동월보다 5.2% 줄어들었다.

 

2위 BMW는 전월 대비 14.1% 증가했지만 여전히 3755대에 머물렀고, BMW의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는 906대를 기록해 오랜만에 시장 4위로 뛰어올랐다. 이어 볼보(866대), 토요타(865대), 포드(762대), 지프(706대), 폭스바겐(544대), 랜드로버(527대) 등이 뒤를 이었다.

 

차종별로 보면 7월 판매 톱 10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가 6자리를 독식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E300은 1295대로 전체 1위에 올랐고, E300의 사륜구동 모델인 E300 4매틱(1143대)도 2위를 차지했다. 두 모델을 더한 E300의 총 판매량은 2438대에 달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E220d 4매틱(617대)은 4위, GLA 220(523대)은 7위, CLS 400d 4매틱(497대)은 9위, E220d(482대)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메르세데스의 중형세단인 E클래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 모양새다.

 

렉서스의 ES300h는 일본 불매운동에도 657대가 팔려 3위를 기록했고, BMW 520(616대)은 5위에 올랐다. 또 폭스바겐 아테온(544대)은 6위, BMW 530 X드라이브(518대)는 8위를 기록했다. “SUV 비중이 높아지는 국산차 시장과는 달리 수입차 시장은 여전히 세단이 강세를 보인 셈이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7월 수입 승용차 시장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확보 및 신차효과가 있었지만 본격적인 휴가철 진입과 일부 브랜드의 감소세가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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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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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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