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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불매운동에 수입차 직격탄...렉서스 전월比 24.6%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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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5, 2019, 15:08:46

일본 브랜드 일제히 감소..7000대 넘긴 벤츠는 점유율 확대
7월에도 베스트셀링카는 E300..톱10에 E클래스 모델 4종 올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7월부터 본격화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국내 수입차 업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브랜드의 대표 격인 렉서스의 판매량은 전달 대비 25% 가까이 급감한 반면, 독일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7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5일 한국수입차협회(KAIDA)가 발표한 7월 수입 승용차 등록자료에 따르면, 토요타의 고급브랜드인 렉서스는 982대 팔리는 데 그쳐 전달 대비 24.6% 감소했다. 다만, 전년 동월(741대)과 비교하면 32.5% 증가했고, 전달에 이어 시장 3위도 유지했다.

 

렉서스를 비롯해 국내 판매되는 모든 일본 브랜드의 판매량이 전달에 비해 큰 폭으로 떨어졌다. 시장 6위를 기록한 토요타(865대)는 37.5%, 혼다(486대)는 2.41%, 닛산(228대)은 19.7%, 인피니티(131대)는 25.1%씩 전달보다 줄어들었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일본 불매운동이 일본 브랜드의 판매량 감소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무려 7345대나 판매돼 전달 대비 10.8% 증가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도 22.9% 증가한 수치다. 올해 들어 월간 최대 실적을 기록한 메르세데스-벤츠는 같은 기간 6754대에 그친 한국지엠을 600대 가까운 격차로 제쳤다. 또 다른 국산차업체인 르노삼성(8308대)도 메르세데스-벤츠와 1000대 밖에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다.

 

시장 1위인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외하면 지난달 수입차 시장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수입차 시장의 총 판매량은 총 1만 9453대에 머물러 전년 동월 대비 소폭(0.3%) 늘고, 2만대를 넘겼던 전년 동월보다 5.2% 줄어들었다.

 

2위 BMW는 전월 대비 14.1% 증가했지만 여전히 3755대에 머물렀고, BMW의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는 906대를 기록해 오랜만에 시장 4위로 뛰어올랐다. 이어 볼보(866대), 토요타(865대), 포드(762대), 지프(706대), 폭스바겐(544대), 랜드로버(527대) 등이 뒤를 이었다.

 

차종별로 보면 7월 판매 톱 10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가 6자리를 독식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E300은 1295대로 전체 1위에 올랐고, E300의 사륜구동 모델인 E300 4매틱(1143대)도 2위를 차지했다. 두 모델을 더한 E300의 총 판매량은 2438대에 달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의 E220d 4매틱(617대)은 4위, GLA 220(523대)은 7위, CLS 400d 4매틱(497대)은 9위, E220d(482대)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메르세데스의 중형세단인 E클래스가 국내 수입차 시장을 완전히 장악한 모양새다.

 

렉서스의 ES300h는 일본 불매운동에도 657대가 팔려 3위를 기록했고, BMW 520(616대)은 5위에 올랐다. 또 폭스바겐 아테온(544대)은 6위, BMW 530 X드라이브(518대)는 8위를 기록했다. “SUV 비중이 높아지는 국산차 시장과는 달리 수입차 시장은 여전히 세단이 강세를 보인 셈이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부회장은 “7월 수입 승용차 시장은 일부 브랜드의 물량확보 및 신차효과가 있었지만 본격적인 휴가철 진입과 일부 브랜드의 감소세가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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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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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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