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S&P "韓 생보업계, 신용도 큰 폭 하락없을 것"

URL복사

Monday, September 22, 2014, 16:09:05

보수적 규제환경이 신용지표 견인.."저금리로 인한 실적은 악화" 예상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국내 생명보험 업계의 수익성은 당분간 악화되겠지만, 글로벌 신용도가 큰 폭으로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이하 S&P) 신용평가사업부는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국내 생명보험사의 어려움은 지속되겠지만 보수적인 규제환경으로 인해 큰 폭의 신용지표 하락은 없을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S&P는 국내 생명보험사의 신용지표 약화 추세가 향후 18~24개월 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저금리 환경이 지속되면서 실적이 약화될 수 있다는 것이 근거.

 

S&P는 국내 생명보험 부문의 미약한 성장 전망과 홍콩·싱가포르·일본 내 경쟁사에 비해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자본적정성은 생명보험 업계 전체가 겪고 있는 문제로 지적했다.

 

기준금리가 오는 2016년부터 점진적으로 인상된다는 전망을 고려할 때, 국내 생명보험사의 수익성(ROE, ROA) 개선은 당분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대부분 보험부채의 예정이율이(생명보험의 보험료 산출에 사용되는 기대 투자 수익률) 4%임을 감안할 때, 역마진에 대한 부담이 확대될 가능성도 있으며, 수요 감소와 시장포화는 이미 경쟁이 심한 생명보험사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S&P는 국내 생명보험사의 신용지표가 크게 악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S&P신용지표가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는 것은 면밀하고 적극적인 규제환경에 기인한다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상품 리스크와 높은 진입장벽을 비롯한 안정적인 시장 환경은 신용지표를 견인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