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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건강증진사업, 100명 평균체지방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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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0, 2014, 10:10:40

LG전자 이준우씨, 100일만에 22KG감량.."비결은 습관 개선"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이 지난 621일부터 106일까지 100일간 추진했던 직장인 건강증진 지원사업이 종료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건강증진 사업을 마친 결과 비만고위험군에 근접했던 직장인 100명의 평균 체지방률이 5%포인트 감소했다.

 

생보재단은 지난 15주간 LG전자, 대우인터내셔널, 한일전기엠엠씨, 한양대학교병원, SH공사, 한국전력, 한국도박문관리센터, 성북장애인복지관 등 8개 기업의 대사증후군 고위험군 직장인 100명을 대상으로 생활습관개선 경쟁프로젝트 건강나눔 도심걷기를 진행했다.

 

그 결과 프로젝트 참여자 100명은 쌀 5가마니의 무게에 해당되는 405.8kg를 감량했다. 1인당 평균 체중은 4.3kg, 체지방률은 5% 포인트 감소했다. 특히 최고 감량자는 체중 22.2kg, 체지방률 19.8% 감량에 성공했다.

 

생보재단은 이들을 위해 복합적으로 지원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트레이너의 운동습관 코칭, 영양사의 건강식단 교육을 실시했다. 지속적으로 건강미션을 부여하고 건강도시락과 운동기구를 지원했다. 운동, 영양, 습관 등 세 부분에 대한 복합적인 지원이 이루어진 것이다.

 

특히 이런 지원을 단순 지원이 아닌 경쟁프로젝트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여자들의 모든 활동은 같은 직장 내 5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진행됐다. 건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함께 추구하고, 온라인 카페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는 등 자율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생보재단에 따르면 실제로 프로젝트 참여율과 지속성이 이런 분석을 뒷받침한다. 직장인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직장인들의 바쁜 업무일과로 인해 탈락률이 높다는 인식과는 달리 이번 사업 참여자들은 94%의 완주율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또한 재단이 적극적으로 개입한 6주간의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9주 동안 자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지속적으로 체중이 감량되는 성과를 거뒀다. 프로젝트로 인해 직장인들이 자율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됐다는 뜻이다.

 

제갈정 인제대학원대학교 교수는 개인이나 대규모 단체에게 획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소그룹을 구성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룹간 경쟁구도를 만들어 운영한 점이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번건강나눔 도시걷기프로젝트를 통해 체중 22.2kg을 감량해 개인부문 1위를 차지한 LG전자 이준우씨(31)휴식시간마다 틈틈이 운동하며 15주 동안 총 115만2703걸음을 걸었고, 식단도 건강하게 조정했다바뀐 생활습관을 잘 유지하여 현재의 건강을 계속 지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생보재단은 프로젝트 참가자들과 함께 1011일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시상식과 걷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수 팀에게는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계획이며, 상금의 50%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된다.

 

아울러 생보재단은 국민 사망원인에서 암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순환기 계통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건강계단 조성 지원사업, 도심 건강걷기 지원사업, 허리둘레 5%줄이기 지원사업 등 대사증후군 예방사업을 올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는 재단과 서울시가 힘을 합쳐 시민들의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국내 생명보험사들을 대표해 건강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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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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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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