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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내년부터 해외법인서 수익성 확보 전망...‘매수’-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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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8, 2019, 08:11:0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18일 농심(004370)에 대해 올해는 해외법인 채널 확장을 위한 투자 시기였고 내년부터는 해당 채널에서 수익성이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32만 7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농심의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전년보다 1% 오른 4730억원, 24% 떨어진 108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 영업익보다 20% 하회했습니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국내 매출 부진과 해외 광고선전비 확대 영향으로 이익 체력이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국내는 대체로 유사한 경쟁 강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궁극적으로 해외사업부문의 성장이 기업가치 변화의 키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내 라면 매출은 전년보다 0.5% 감소하고 점유율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신라면 건면 등 주력 제품은 수요가 견고했으나 비주력 제품은 약세가 이어졌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미국은 매출액과 영업익이 각 전년보다 23% 오른 771억원, 54% 상승한 33억원의 호실적을 기록했다”며 “유통지역 확대 효과가 나타나는 가운데 우호적인 원달러 환율, 지난해 10월 가격인상 효과(5%) 등이 동반되며 견고한 성과로 이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연구원은 “중국은 매출액과 영업익이 각 5% 증가한 441억원, 43% 감소한 25억원을 기록했다”며 “신라면, 김치라면 등 주력 브랜드의 매출 성장은 견고했으나 프로모션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아쉬웠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일본을 포함한 기타지역 매출액과 영업익은 각 전년보다 25% 오른 217억원, 6% 떨어진 3억원을 기록했다”며 “신라면 브랜드 중심 신규 입점이 증가함에 따라 일본법인 매출은 전년동기보다 17% 성장했고 현지 유통 판매 확대가 이어지는 호주 또한 전년동기보다 12% 성장했다. 하지만 신규 채널 확보에 따른 프로모션 강화로 수익성은 아쉬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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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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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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