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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내년 현금 확대 가능성 주목...목표가↑-K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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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8, 2019, 08:11:3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TB투자증권은 18일 CJ(001040)에 대해 다음달 27일 CJ올리브네트웍스 완전자회사 편입 완료 후 내년에 현금이 확대될 가능성을 주목하며 목표주가를 9만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김한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CJ푸드빌 적자 지속 등 상장자회사들 이번 순익은 부진해 NAV 추가확대와 본격적인 상상은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며 “그러나 CJ올리브네트웍스 완전자회사 편입과 네트웍스 외부투자유치, 자회사들 재무구조 개선 등을 통한 배당 확대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3분기 OP와 지배지분순익은 각 전분기보다 16.9% 오른 4268억원, 85% 하락한 32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상장자회사들 순익이 CJ제일제당 ASF에 따른 생물자원 부문 손실과 외화부채 평가손실, 리스회계 변경에 따른 자회사들 영업외비용 증가 등으로 부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상장자회사별로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직영점 비중이 80.4%로 유지된 가운데 서울지역 직영점이 2곳 감소했다”며 “그러나 점포당 매출은 모두 추정을 소폭 상회하는 등 질적 성장 중심의 출점과 점당 효율화 작업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상품경쟁력 강화 기조도 보이고 있다”며 “직영점 위주의 출점과 매장 리뉴얼을 통해 상권영향력을 강화하고 PB제품 개발, 차별화된 브랜드 확대하는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CJ푸드빌은 투썸플레이스 연결제외 후 부진점 폐점 여파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고 김 연구원은 설명했습니다.

 

그는 “CJ올리브영 상장은 빨라야 2021년 초를 예상한다”며 “특수관계인 간 지분증여가 각 2014년 12월, 2015년 12월에 발생했고 상증세법 제 41조3에 따라 증여 5년 내 상장 시 증여재산가액이 상장 이익만큼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올리브영 2016~2017년 출점 급증에 따른 상각비 감소, EBITDA마진 뿐 아니라 OPM도 증가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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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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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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