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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급 변화’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출시...가격 3294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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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9, 2019, 10:11:30

사전계약 3만 2000여 대로 역대 최대치..몸집 키우고 첨단사양 강화
2.5 모델에 스마트스트림 엔진 적용..R-MDPS는 3.3 모델에만 탑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주력 모델인 그랜저(IG)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을 단행했습니다. 내·외관이 풀체인지급으로 변화한 더 뉴 그랜저는 K7 프리미어와 마찬가지로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이 추가되고 첨단 편의·안전사양이 추가됐습니다.

 

현대차는 19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더 뉴 그랜저의 출시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더 뉴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휠베이스(축간거리)를 기존보다 40mm 키우고 전폭도 10mm 늘렸습니다. 기존의 중후했던 외장 디자인도 전반적으로 한층 젊게 바뀌었는데요. 이 때문인지 더 뉴 그랜저는 사전계약 11일(영업일 기준) 만에 총 3만대가 넘게 계약됐습니다.

 

 

먼저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 히든 라이팅 타입의 주간주행등(DRL)이 일체형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주간주행등으로 적용된 ‘히든 라이팅 램프’는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걸면 양쪽에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을 구현합니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기존보다 더욱 얇고 길어졌는데요. 와이드하면서도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더 뉴 그랜저의 변화는 내장 디자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인체공학적인 플로팅 타입의 전자식 변속버튼(SBW), 고급 가죽 소재가 적용된 센터콘솔, 64색 앰비언트 무드 램프 등이 신규 적용됐습니다. 특히 현대차 최초로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도 탑재됐습니다.

 

더 뉴 그랜저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형태로 구성됐는데요. 현대차가 신규 개발한 그래픽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아쿠아(AQUA) GUI’가 처음 적용됐습니다.

 

 

이 밖에도 더 뉴 그랜저는 공기청정 시스템, 2세대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기술 등이 현대차 최초로 탑재됐습니다. 이 외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후측방 모니터(BVM), 안전 하차 보조(SE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이 다양하게 적용됐습니다.

 

더 뉴 그랜저의 엔진 라인업은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총 네 가지로 구성됩니다. 주력 트림이 될 2.5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 kgf·m의 힘을 내며, 복합연비는 11.9 km/ℓ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2.5 모델은 현대차의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 G2.5가 신규 적용돼 기존 대비 연비와 동력성능, 정숙성이 모두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새 엔진은 속도와 RPM(분당 회전수)을 고려해 MPI(간접분사) 또는 GDi(직접분사) 방식 중 선택해 연료를 분사합니다.

 

다만 R-MDPS(랙 구동형 파워스티어링)은 3.3 가솔린 모델에만 적용됐는데요. 이 때문에 핸들링 성능은 2.5 모델보다 3.3 모델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GDI 방식의 3.3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 kgf·m의 넉넉한 힘을 발휘합니다.

 

더 뉴 그랜저의 판매가격은 2.5 가솔린 3294만~4108만원, 3.3 가솔린 3578만~4349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4489만원(세제혜택 후)입니다. 일반 판매용 LPG 모델인 3.0 LPi는 3328만~3716만원으로 확정됐습니다.

 

한편, 더 뉴 그랜저는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사전계약에서 3만 2179대의 계약을 달성했습니다. 기존 6세대 그랜저(IG)가 가지고 있던 국내 사전계약 최다 실적을 갈아치웠는데요. 그랜저IG가 14일 간 기록했던 2만 7491대를 4688대 차이로 훌쩍 넘어섰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그랜저 출시에 맞춰 광고 캠페인과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전국에서 운영한다”며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무장한 더 뉴 그랜저가 세단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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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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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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