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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19호][단독] ING생명, 7월 보험료 인상..평균 5%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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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2, 2014, 17:10:48

2014년 06월 27일 발행

인더뉴스(iN THE NEWS)
News Letter (19호, 2014년 06월 27일 발행)
인더뉴스

[단독] ING생명, 7월 보험료 인상..평균 5% 선

예정이율 0.25% 인하..수익률 떨어져 '보험료 오르고, 해지환급은 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ING생명이 7월부터보험료를 인상한다. 주력상품인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오르는 반면 판매 비중이 낮은 암 보험 등은 인상되지 않을 전망이다. 2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ING생명은 오는 7월1일부터 종신보험을 포함한 보장성보험의 예정이율을 0.25% 낮추기로 결정했다.이에 따라보험료는 평균 4~5%정도 올라가게 됐다.예정이율은 보험사가 고객으로부터 받은 보험료를 운용해 보험금을 지급할 때까지 거둘 수 있는 예상수익률을 뜻한다.보험사는 상품을 설계하고 고객이…

헤드라인

정답 '맞추다' 아니죠, '맞히다' 맞습니다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월드컵을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보험사들 역시 마찬가지. 생명보험 업계 2,3위를 다투는 회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비슷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이중 한 곳은 잘못된 표현…
현대라이프, 민원감축 어떻게 했을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2014년 보험업계의 화두는 단연 소비자보호(민원줄이기)입니다. 금융당국은 보험사에게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상품을 개발하고 전자청약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금융감독원…
우리아비바生, 희망퇴직 실시.."30% 인력감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대형 생명보험사의 인력 구조조정이 일단락되면서 중·소형사에도 인원감축 바람이 불고 있다. NH농협생명으로 인수를 앞둔 우리아비바생명이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우리아비…
KB금융, 오늘 LIG손보 인수 본계약 체결
글로벌 보험사, 부동산투자↑..한국은 어떻게?
보험료 줄이는 '건강특약' 간편해진다
“고령인구 느는데, 관련 보험은 부족해”
금감원, 보험사기 방지업무 실태점검 실시
‘따뜻한 보험서비스 5총사’ 누려~
현대해상, 新개념 사회공헌 ‘소녀 달리다’ 진행

오피니언

보험쟁이 No! 재무설계사 Yes!
[컨설턴트 신(新)] 보업업계에 투신한지 6개월 남짓. 벌써 3번 째 자격시험이다. 생명보험판매자격과 손해보험판매자격에 이어 이제는 변액보험판매자격시험을 앞두고 있다. 처음 이 일을 시작할 때는 이렇게나 까다로운 과정들이…

새 보험 상품

“종신보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가입하세요”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알리안츠생명은 고객의 가입 선택 폭을 크게 확대한 ‘멀티플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내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총 13가지 사망급부형태를 제공, 고객이 경제적 상황과 미래 계…

건강·라이프

"(무)MG닥터 간병보험으로 부모님 노후 OK"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MG손해보험(대표이사 김상성)은 장기요양 진단비와 간병지원금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는 ‘무배당 MG닥터 간병보험(1404)’을 출신·판매하고 있다. 이 보험은 국가가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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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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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2025.06.10 18:23: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이달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을 전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14일까지 유심 190만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며 "교체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날 17만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 누적 교체자는 680만명으로 늘었고 잔여 예약자는 280만명으로 줄었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심 교체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어도 교체는 가능합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곧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SKT는 본사 직원과 자회사 직원을 전국 매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SKT의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고객 보상 방안 발표 등은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며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SKT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발표 시점은 조사단 결과가 나오는 이달 말 즈음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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