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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한국시장 공들이는 BMW...삼성SDI 이어 SKT와도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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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7, 2019, 14:11:59

미래차 시장 위해 한국과 협력 강화..국내 파트너 넓히고 R&D센터 확장
신형 5시리즈도 내년 부산서 첫 공개..“다양한 신차로 선택 폭 넓힐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국내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BMW가 다양한 한국 회사들과 손잡고 미래차 시대를 준비합니다. BMW는 삼성SDI로부터 전기차 배터리셀을 받고, SK텔레콤과는 차세대 내비게이션을 개발하기로 했는데요.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도 내년 한국서 첫선을 보인다고 합니다.

 

BMW코리아는 27일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BMW 니콜라스 피터 BMW 재무총괄과 피터 노타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이 참석해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피터 재무총괄은 “한국은 혁신적인 사고와 새로운 기술적 진보에 대한 개방성을 가진 국가”라며 “이 같은 개방성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한국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의 인재와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미래차를 개발하고, 이를 위해 국내의 다양한 업체들과 협력하겠다는 게 BMW 본사의 메시지인데요. 전 세계에서 판매량이 9번째로 높은 한국을 단순히 ‘시장’으로 보지 않고 ‘중요한 파트너’로 보겠다는 겁니다.

 

BMW그룹은 이를 위해 SK텔레콤과 차세대 내비게이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국민 내비’인 티맵(T맵)을 운영하는 SK텔레콤은 이미 국내 BMW 차량에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 중인데요. BMW는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BMW의 새로운 내비게이션은 국내에 출시될 신차에 순차 적용될 예정인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부터 탑재될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늦어도 2025년 안에는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내비게이션에 대한 만족도가 크지 않았던 만큼, 현장의 취재진들도 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앞서 BMW는 SK텔레콤뿐만 아니라 삼성SDI와도 협력관계를 구축했는데요. BMW코리아에 따르면 삼성SDI는 최근 BMW그룹과 배터리셀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총 29억유로(약 3조 8000억원) 규모의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SDI는 2021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 BMW에 배터리셀을 공급하게 됩니다.

 

이날 한국을 찾은 BMW 임원진들은 한국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여러 번 강조했습니다. BMW는 세계 최첨단 기술의 선두주자로 한국을 꼽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BMW는 내년에 국내 R&D센터를 확장할 계획인데요. BMW의 한국R&D 센터는 13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고, 제품 개발은 물론 테스트 시설까지 갖출 예정입니다. 특히 국내 인재가 중심이 돼 배터리 셀 기술, 소재 연구, 전기 차량용 충전 기술 등을 수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BMW는 깜짝 놀랄 만한 소식을 한 가지 더 전했는데요. 내년 열리는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뉴 5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전 세계 최초(월드프리미어)로 공개한다고 합니다. BMW가 국내에서 신차를 첫 공개하는 건 BMW코리아가 세워진지 25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BMW가 신형 5시리즈를 부산에서 첫 공개하기로 한 건 한국이 5시리즈의 ‘큰 손’이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시장 전체로 보면 BMW의 세단 모델은 3시리즈가 주력인데요. 반면 5시리즈는 한국 판매량이 중국에 이어 2번째로 많습니다. 한국은 5시리즈의 핵심 시장이다 보니 BMW도 큰 결단을 내린 셈이죠.

 

 

BMW는 신형 5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신차를 한국에 지속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기차 모델에 힘을 주고 있는 BMW는 당장 내년에 미니 일렉트릭을 국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다양한 신차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해 한국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더불어 기자간담회가 열린 BMW 드라이빙센터도 확장공사를 통해 넓어졌습니다. 지난 2014년 BMW가 아시아 최초로 개장한 이곳은 총 125억원이 추가로 투자돼 면적이 25% 늘어났는데요. 오프로드 등 새로운 주행코스와 브랜드 체험 공간, 전시장 등이 추가됐습니다.

 

피터 노타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총괄은 “이 모든 것들은 BMW 그룹이 한국 시장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며 “한국 고객들에 대한 신뢰는 언제나 최우선이며, 앞으로도 한국에 기울이는 노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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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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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품업계, 수해 피해 지역 기부·물품 후원 잇따라

유통·식품업계, 수해 피해 지역 기부·물품 후원 잇따라

2025.07.24 15:13: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식품업계가 7월 중순부터 이어진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그룹은 수해 피해 현장 복구를 돕고 이재민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구호 성금 3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합니다. 성금은 이재민 생필품 지급과 대피시설 운영 등을 위해 쓰입니다.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모금 캠페인을 통해 구호 성금을 추가로 기부할 예정입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2억원을 기부합니다. 이번 구호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폭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3월에는 경상도 및 울산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총 3억원의 성금을 기부합니다. 이번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되며 충청∙전라∙경남 등 수해 피해 지역 복구 등에 사용됩니다. 아모레퍼시픽홀딩스는 지진, 산불, 집중호우 등 국내외 재난재해 발생 시마다 피해 복구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침수 피해를 입은 렌탈 제품을 대상으로 무상 A/S를 긴급 지원합니다. 제품이 파손·유실돼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해줍니다. 또 오는 25일까지 충남 당진시 읍내동 당진어시장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해 제품 점검 및 복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은 5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습니다. 기부된 성금은 긴급 구호 물품 지원, 임시 주거시설 설치, 피해 시설 복구, 생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구호활동에 쓰일 예정입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말 여객기 사고 당시에는 유가족들을 직접 찾아 위로하고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동서식품은 큰 피해 규모와 장기화되는 복구 상황을 고려해 2억원의 성금과 구호물품 약 2000박스를 각각 해피빈과 전국푸드뱅크에 기탁했습니다. 기탁한 성금과 커피믹스, 캔커피, 식수음료, 시리얼 바 등 구호물품은 피해 지역으로 전달돼 시설 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사용됩니다. 삼양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억원을 기탁했습니다. 성금은 삼양그룹 계열사인 삼양사, 삼양패키징, 삼양케이씨아이가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충남, 전남, 경남 등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물품 지원, 일상 회복 지원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호우 피해를 입은 경기도 지역에 서울우유 멸균우유 제품을 전달했습니다.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가평군에 3024개, 포천군에 3024개 등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6048개를 전했습니다. 해당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들과 복구 인력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오뚜기도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경남 산청군, 경기 가평군, 광주광역시, 충남 당진시 등 4개 지역에 컵라면과 컵밥 등 취식이 간편한 제품 총 4만여개를 긴급 지원했습니다. 전달된 제품은 재해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이재민과 구조작업과 현장 복구에 투입된 구조대원, 자원봉사자 식사 지원에 활용됩니다. 빙그레는 자사 음료 제품 약 6만여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 지역 이재민 등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의 재난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지속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도 산불 피해가 발생한 경남 경북, 울산 지역에 음료 제품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동원그룹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지원하며 동참했습니다. 구호물품은 참치캔, 즉석밥, 간편식, 음료 등 9만여개에 달합니다. 동원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구호물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남 산청 및 합천지역의 약 800명 이재민과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자들에게 피자 200판을 전달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앞서 지난 3월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산청, 울주, 의성 등 지역에 5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들을 돕기 위해 생수(석수 500ml) 13만병을 긴급 지원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충청남도 당진시와 태안군, 경상남도 산청군 등 수해 지역에 생수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지난 2020년과 2023년 전국 집중호우 발생시에도 생수를 지원했습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갑작스런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아픔을 함께 나누고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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