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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산업, 연이은 분양 성공...‘수주잔고 5년 연속 상승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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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3, 2019, 17:12:37

서울 및 전국 3곳의 분양 단지에서 100:1 이상의 최고 경쟁률 기록
수주 잔액 6조 2000억원...예상 매출액 고려하면 약 4년 치 일감 확보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금호산업의 아파트 브랜드 어울림과 주상복합 브랜드 리첸시아의 잇따라 성공적으로 신규분양을 마쳤습니다. 주택사업의 선전에 힘입어 금호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개선됐습니다.

 

3일 금호산업은 11월 분양한 DMC금호리첸시아,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 무등산 자이&어울림 등 3곳의 분양 단지에서 모두 100:1 이상의 높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서대문 가재울 뉴타운에 위치한 DMC 금호 리첸시아는 가재울뉴타운 역대 최고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진행한 결과 총 154(특별공급제외)가구 모집에 1만 1293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73.33대 1, 최고 12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 분양한 무등산자이&어울림 은 2007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의무화된 이후 광주지역 역대 최다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청약 접수 결과 10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 6524건이 몰리면서 평균 46.06대 1, 최고 294: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입니다.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는 728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 1만 2939건의 청약이 접수되면서 평균 17.77:1, 최고 202.9: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금호산업 관계자는 “서울은 물론 전국 곳곳에서 어울림과 리첸시아의 분양을 연이어 성공하면서 금호산업의 실적개선과 브랜드 가치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주택사업의 선전에 따라 금호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 역시 개선됐습니다. 수주 잔액은 6조2000억 원으로 2014년 3조 3613억원을 기록한 후 5년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019년 예상 매출액이 1조 6000억 원 수준임을 고려하면 약 4년 치 일감을 확보한 셈입니다.

 

주택사업의 올해 추정 누적 신규수주액은 1조 3500억원으로 작년보다 80% 증가했습니다. 금호산업 관계자는 “주택개발 사업 및 도시정비 사업의 수주 호조와 민간합동 개발 사업의 수주 성공에 기인한 성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금호산업은 내년에 대구 배나무골 재개발(433세대) 외 다수의 주택 분양을 준비 중입니다. 서울 북부 도봉2구역의 정비사업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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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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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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