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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박정호 사장 체제 유지...‘종합 ICT회사’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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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5, 2019, 18:12:05

내년 본격화될 5G 경쟁..장기인 M&A로 ICT 생태계 확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5일 발표된 SK그룹 2020년 임원인사에서 SK텔레콤이 박정호 사장 체제를 유지하게 됐습니다. 2017년 3월 취임한 박정호 사장 임기는 내년 3월까지였으나 이번에 유임되면서 5G를 비롯한 통신 사업과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을 계속 관장하게 됩니다.

 

지난 4월 5G가 상용화됐지만, 아직 초기 단계이고 내년 본격적인 경쟁에 대비하기 위해선 박정호 사장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평가입니다. 이에 더해 종합 ICT 회사로 변모하려는 SK텔레콤은 ICT 중간지주사 재편과 인수·합병(M&A)에 대비해야 하는데 여기에 M&A 전문가로 꼽히는 박정호 사장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박정호 사장은 지난해 양자암호통신기업 IDQ를 인수해 보안분야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같은 해에는 보안업체 ADT캡스를 인수하며 물리적 보안과 통신·인터넷 등 비물리적 보안간 시너지를 모색할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미디어 부문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공도 있습니다. 올해 초 IPTV사업을 운영하는 SK브로드밴드와 케이블TV 티브로드 합병이 성사됐습니다. 지난달 공정거래위원회 승인을 거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심사만 남은 상황입니다.

 

지난 9월에는 KBS·MBC·SBS 등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손잡고 OTT 서비스 웨이브(wavve)를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오는 2023년까지 유료 가입자 500만 명을 확보하고 글로벌 OTT로 키우겠다는 전략입니다.

 

박정호 사장은 내년부터 중간지주사 전환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텔레콤을 ICT 중간지주회사와 통신사로 분할하고 지주회사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브로드밴드 SK하이닉스를 거느리는 구상입니다.

 

공정거래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자회사에 대한 의무보유 지분이 현행 20%에서 30%로 높아지는데 SK텔레콤은 자회사인 SK하이닉스 지분을 20.1% 갖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지분 매입에 따른 자금 부담이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박정호 사장은 이 계획을 올해 중 실행하려 했으나 자금 사정으로 중단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SK텔레콤 주주총회에서 박정호 사장은 “재원 확보를 위한 완벽한 계획이 있어야 하며 신중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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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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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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