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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신년사]임영진 신한카드 대표 “딥웨이브 전략으로 일등을 넘어 일류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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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0, 14:01:27

일류(一流)신한・원신한(One Shinhan),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 등 5대 아젠다 제시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신한카드(대표 임영진)가 ‘일류 신한카드’ 달성을 위해 2020년 전략방향을 ‘딥 웨이브(Deep 1WAVE)’로 설정했습니다.

 

2일,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는 ‘딥 웨이브’ 전략방향을 통해, 신한카드가 주도하는 ‘흐름’과 차별된 ‘고객 경험’을 시장 전체로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며 5가지 아젠다를 제시했습니다.

 

5대 아젠다는 일류(一流)신한・원신한(One Shinhan),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 멀티 파이낸스 가속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된 가치 창출, 핵심 역량의 진화 등 입니다.

 

첫 번째 아젠다는 일류신한’과 ‘원신한(One Shinhan)을 설정해 ‘월드 클래스 금융그룹’ 달성을 위해 신한금융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 한다는 것인데요. 데이터와 상품, 서비스 등 전사 모든 영역에서 진정한 ‘일류’로 거듭난다는 전략입니다.

 

두 번째로 지불결제 시장의 리더십 강화로 설정해 간편결제와 바이오, IoT 등 미래 결제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고, ICT・제조・유통 등과 결제접점을 뺏는 제로섬 경쟁을 넘어 ‘공생의 지혜’를 발휘해 나가겠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금융 영토를 넓히는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의 가속화로 설정하고 카드・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고객 생애 니즈별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오토금융 사업의 경우 전략적 상품운용을 통해 수익 체질을 개선하고, 글로벌 사업에서도 현지 국가별 핵심사업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병행함으로써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는 플랫폼 비즈니스에서의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설정, 새로운 연결・확장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사업 모델을 만드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된다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소비지출관리(PEM), 종합자산관리(PFM) 등의 마이데이터 사업과 마이송금, 마이크레딧 등 혁신 금융사업을 본격화하고, 초개인화 마케팅과 연계한 ‘100% 디지털 카드생활’을 주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사업의 일류 구현을 위한 핵심 역량 진화로 설정했습니다. 상생의 비즈니스 솔루션과 친환경 사회공헌 확대 등을 통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역량을 강화하고, 상품 완전판매・금융 사기예방・정보보호 등 소비자보호 역량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임 대표는 “2020년은 신한카드의 새로운 성장 역사를 만들어 갈 또 다른 10년의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며 “나를 극복하고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간다는 극기상진(克己常進)의 마음으로 어제의 신한카드를 뛰어넘어 시장에 딥웨이브를 주도해 ‘1등’에서 ‘일류’로 새롭게 변화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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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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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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