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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쌍용차, 협력사 대상 15% 특별할인...장기 재고차 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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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7, 2020, 14:02:07

재고비용 절감 및 협력사 상생 차원..28일까지 한시적 할인 확대
매출 떨어지는데 신차는 없어..함께 이겨내자는 ‘격려’라는 해석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협력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지난 1월까지 생산된 장기 재고분에 한해 15%의 할인율을 적용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할인은 재고 비용 절감과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차원이라는 게 쌍용차의 설명입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의 협력사 임직원들은 이날부터 28일까지 한시적으로 15% 할인된 가격에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81만 원짜리 코란도 가솔린 터보(프라임 트림)을 372만원 할인받아 2109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겁니다.

 

완성차업체는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통상 5% 내외의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5%나 할인해주는 건 흔한 일이 아닌데요. 쌍용차의 경우 가끔 10% 수준의 협력사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이번엔 할인율을 크게 높였습니다.

 

한국지엠도 지난 2011년 9월 9일부터 10월 말까지 아베오·크루즈·알페온을 대상으로 협력사 대상 15% 특별할인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엔 잘 팔리지 않는 비인기차종에 혜택이 한정됐습니다.

 

 

이에 대해 쌍용차 관계자는 “완성차 회사들은 수요를 예측해 차량을 미리 생산하는데, 이번 할인 차량들은 옵션, 색상 등을 이유로 오랜 기간 판매되지 못한 물량”이라며 “할인율은 각기 다르겠지만 다른 회사들도 이와 같은 할인 정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일반 소비자들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낄 수 있어 조심스럽지만, 할인은 장기 재고분에 한정된 데다 재고물량 자체가 많지 않다”며 “함께 고생하는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소정의 혜택을 제공하고 재고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재고물량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선호옵션이 빠지거나 비인기 색상인 경우가 많은데요. 절대적인 양이 많지는 않지만, 오랫동안 남아있는 재고를 정리하기 위해 협력사에 좋은 판매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특별할인은 어려움을 겪는 쌍용차의 상황을 잘 보여준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1~2월은 계절적 비수기인데다 올해는 코로나 19까지 겹치면서 잠시 공장 문을 닫기도 했는데요. 매출이 떨어지고 신차도 없는 상황에서 협력사를 격려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해석입니다.

 

이에 대해 이호근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는 “현대·기아차도 모비스 등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임직원에게 최대 30%까지 깎아주기도 하는 만큼, 이번 15% 할인을 파격적으로 보긴 어렵다”며 “다만 지금까지 해왔던 협력사 할인을 확대한 건 복지를 위해서라기보다 현 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는 격려의 메시지로 읽힌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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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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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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