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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총선 기간 ‘급상승 검색어’ 일시 중단...다음, 내일부터 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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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9, 2020, 16:02:31

4월 2일부터 4월 15일 오후 6시까지 급상승 검색어..“공정성에 영향주는 사안 대비”
내달 중 연예 기사 댓글 서비스 폐지..카카오, 작년 10월 실시간 검색어 폐지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가 4·15일 총선 공식 선거운동 기간 동안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합니다. 다음의 실시간 이슈 검색어는 내일부터 완전히 사라집니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총선의 공식 선거 운동 기간인 4월 2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 운영 총괄은 “해당 기간 선거에 관심사가 집중되는 만큼 공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이 발생하는 것에 대비해 급상승 검색어 운영을 중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를 포함해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의 기능이 정치인이나 연예인 등의 세력간의 대결로 활용되면서 본연의 기능을 상실했다는 지적을 받아 왔는데요.

 

기업의 할인 프로모션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되는 경우도 있어 급상승 검색어의 신뢰성을 잃었다는 비판도 제기됐습니다.

 

그 동안 네이버는 급상승 검색어 순위를 개인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하는 등 개선 정책을 마련했는데요. 그럼에도 정치 이슈가 워낙 커지면서 일시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네이버는 연예 기사 댓글 서비스와 인물명 연관 검색어도 순차적으로 폐지키로 했습니다. 인격 모독과 사생활 침해 논란의 통로로 활용된 연예 기사의 댓글 서비스는 내달 중 종료됩니다.

 

 

유 총괄은 “현재의 기술적 노력만으로 연예인들의 고통을 해소하기엔 아직 부족함을 인정하고, 연예 정보 서비스의 구조적인 개편이 완료될 때까지 연예 뉴스 댓글을 닫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예 정보 서비스는 스타의 개인적 근황이나 사생활에 대한 과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 대신 실제 활동의 결과물인 작품을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려고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포털 다음의 주인인 카카오는 작년 10월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와 연예 댓글 폐지를 먼저 조치했습니다. 포털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도 내일 이후로 찾아볼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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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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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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